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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인스타, 페이스북, 구글 광고 집행 아드리엘 내 매니저 실 사용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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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에 커플입니다.

항상 생각만 하고 마음속에 담아둔 것을 실천하고 있어요. 그것은 창업입니다.

현재 회사 설립까지 마쳤고 하나하나 준비를 하고 있다.

아직 광고까지 할 단계는 아니지만 저처럼 창업하시는 분들이나 사업자분들께는 너무 막연한 게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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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함부로 덤비는 것은 비용도 비용이지만, 아까운 시간만 낭비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인스타, 페이스북, 구글 등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서비스 애드리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드리엘은 제가 전에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어요. 이번에 매니저까지 발매되었고, 함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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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서비스의 가장 큰 강점은 누구나 여러 번 클릭하는 것만으로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금 서툴거나 실수를 해도 괜찮습니다.

광고 집행을 통해 전문 인공지능과 전문가가 할당되고 성과 개선을 위해 피드백 작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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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말했듯이 해당 서비스는 여러 플랫폼에 광고를 낼 수 있습니다.

일일이 수동으로 진행하다 보면 어려운 점이 많지만 아드리엘은 한 곳에서 집행과 통계까지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내용들은 제가 직접 광고를 집행해 보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럼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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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단도직입적으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행방법은 수제품과 아드리엘에게 부탁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드리엘에게 부탁하는 것은 약 9달러의 비용을 들여서 광고 세팅을 아드리엘에게 맡기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직접 만들어 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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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맞게 웹사이트, 모바일 앱, DB 광고 등을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에서 집행을 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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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에는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선택하셔도 되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만 선택하셔도 됩니다.

선택을 마쳤다면 형태를 미리보기 형식으로 보내는 문구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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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죽팅을 설정해주세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서비스 타켓을 선택해주세요. 타켓은 범위를 넓게 지정하는 것보다 더 좁게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비용을써야하는데,실제로이용하거나이용할확률이있는고객에게광고가나야효과가있기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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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은 일정 및 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플랫폼마다 하루에 얼마가 드는지 일별로 설정할 수도 있다.

예산설정을 하면 하루 예상결과를 볼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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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면 제가 할 일은 거의 끝났다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신청했다고 해서 바로 집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드리엘 측에서 심사를 하고 최적의 타겟을 위한 심사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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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신청을 마치면 제 매니저 탭에서 진행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뉴 스피드’와 조치가 필요한 경우를 위한 ‘필요한 조치’,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개선된 사항’ 탭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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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뉴스피드 탭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상황을 타임라인별로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집행한 광고가 어떻게 나오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애드리엘 담당자의 진단과 제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머리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아무것도 몰라도 담당자가 직접 확인하고 도와준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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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조치 탭에 들어가면 담당자의 제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잠깐 살펴보면, 저는 인스타그램만 비용을 설정해서 광고를 집행했는데, IT 리뷰에 관심자는 페이스북에도 다수 존재하니까 페이스북 플랫폼까지 집행한다는 얘기네요. 이렇게마케팅전문가가진단을하고정확하게피드백해주기때문에쉽게서비스를이용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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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가 있으면 새롭게 개선하고 제작하기도 하죠. 이미지 업은 시간이 꽤 걸리고 귀찮은 작업이지만 개선해주는 모습을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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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대화를 보는 것처럼 답변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불만이나 인사 등의 코멘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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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된 탭으로 전송되면 내 광고가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Before/Afte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변경점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하단에 있는 채팅창을 통해 언제든지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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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신청 과정을 마치고 정상적으로 집행됐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봤는지, 클릭은 얼마나 했는지, 클릭당 비용 등 광고 결과를 통계 페이지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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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한 번만 집행하고 끝나는 것은 아니므로 통계 데이터는 매우 중요합니다.

비용이 얼마나 들었는지도 중요하지만 주요 타깃층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저 역시 IT답게 남성분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볼 수 있군요.또한 저의 매니저를 통해 키워드 등이 수정된 후 점점 비용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용을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게다가 웹 사이트에서 보낸 시간은, 구글 애널리틱스와 접속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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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드리엘은 신청부터 통계까지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광고를 낼 수 있어요. 만약에 제가 잘 모르거나 실수를 하더라도 직접 담당 전문가가 도움을 주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 어려우시면 애드리엘을 이용해주세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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