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구매후기 (Feat. 뉴버스폰) 갤럭시S20 민트 색상

  • by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구입한 갤럭시 S20FE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산 후 바로 물건을 받아서 지금 사용한지 며칠이 지났는데요.

생각보다 스마트폰 성능도 좋고 가격이 저렴해요.부담 없는 가격에 고성능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에게 딱이죠.

요즘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에서는 아이폰12의 판매량이 독보적인데요.저도 생각해본적이 없는건 아니지만 출고가격이 제각각이었어요.

물론 기업 자체의 방향성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쪽이 더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가성비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팬 에디션이 훨씬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저는 딱히 삼성전자 추종자는 아니지만 이걸 쓰고 나면 삼성제품이 좀 나아지는 것 같아요.가격 대비 성능이나 스마트폰 자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다양한데요.

가격은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기능이나 스마트폰 자체의 성능 면에서는 결코 뒤지지 않는 사용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까말씀드렸지만스마트폰의색상이굉장히다양했어요. 골라 쓰는 재미도 쏠쏠하다.

요즘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은 고급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색상을 대체로 톤다운해 보이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것은 그냥 튀는 색상으로 중점적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취향에 딱 맞았어요

스마트폰 색상의 경우는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쨌든 옳다고 하기는 좀 애매한데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니까 면접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제일 좋죠.요즘은 인터넷에서 검색만 해도 관련된 정보나 이미지가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저는 갤럭시 S20FE의 민트, 화이트, 레드, 네이비, 라벤더 5가지 색깔 중에서 제일 상큼해 보이는 민트로 결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핸드폰 가게까지 가는 게 귀찮아서 인터넷으로 사진을 보거나 언박싱 영상을 보거나 했어요제 안목이 틀리지 않았어요.

갤럭시S20 FE 민트 컬러가 아니더라도 이번에는 스마트폰 색깔이 선명하고 선명하게 좋은 편이에요.

다른 컬러도 마음에 들긴 하겠죠.이것은 개인적인 편차가 있으니 그것을 감안해서 보세요.

일단 핸드폰 껍데기가 예쁘니까 굳이 다른 색깔 케이스를 씌우고 다닐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투명한 케이스만 씌우고 다니고 있습니다.

다른 걸로 리노안도코로 하나 주문을 해놨는데 그건 아직 제대로 사용해 보지 못했어요. 시도는 해봤는데 일단 재질은 마음에 들어요.기분전환으로 필요할 때 쓰려구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갤럭시 S20FE 민트 색상과 스마트폰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음, 일단 디스플레이부터 말해보자면요.화면 크기가 넓어서 마음에 들어요.

갤럭시S20보다는 크고 갤럭시S20 플러스보다는 화면이 작아요.6.5인치입니다.

제가 쓰기에는 딱 맞았어요.

6.2인치는 아쉬웠는데 이게 손에 잡았을 때 딱 감기는 느낌이 좋았어요

그리고 해상도도 나쁘지 않아요.2400X1800으로 나름대로 괜찮은 수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출고가 자체가 가격이 달라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준까지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이 정도면 마음에 들어요.

디스플레이 비율은 20:9라고 합니다.

막상스마트폰을사용할때보니비율에따른차이를느끼지못했어요.그냥 좋다고 하니까 좋은 줄 알고 쓰는 겁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할 때나 카메라로 사진 촬영할 때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대단한 것은 갤럭시 S2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20의 울트라와 마찬가지로 화면 주사율이 120Hz에 대응한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갤럭시 노트 205G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60Hz 였거든요.그에 비하면 대단한 수준이에요.

그리고 화면 하단에 지문 인식 센서가 숨어 있습니다.

지저분하고 센서가 잘 드러나지 않아 맘에 듭니다.

얼굴인식으로 잠금과 해제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홈버튼이 사라져 지문인식이 불가능해졌대요. 역시 실용적인 기능에서는 삼성전자가 더 뛰어난 것 같군요.

프로세서의 경우에는 퀄컴 스냅 드래곤 865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만큼은 아니지만 갤럭시 S20 시리즈와 동일한 스펙이 있습니다.

이름도 갤럭시S20FE인가 봐요

램 메모리는 갤럭시 S20보다 약간 못미치는 수준이에요.6GB를 탑재했거든요.” 물론 간단한 앱 실행이나 멀티태스킹 활동은 무리가 없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핸드폰을 쓰면서 아직까지는 불편했던 점은 없고요. RAM 용량 공간은 신경도 안 썼어요

내장 메모리 용량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갤럭시S20FE의 경우 128GB의 메모리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하나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 대신, SD 카드에 의한 슬롯 확장으로 외부부착 메모리 스페이스를 1 TB까지 늘려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지금부터입니다.

갤럭시 S20FE 카메라가 가장 큰 특징이고 장점이거든요 전면에는 실로 3200만 화소의 셀프카메라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해,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의 기본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8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자동 손떨림 보정 기능인 OIS도 서포트합니다.

파는 값보다는 고마운 수준이에요.

그리고 외출 시에 스마트폰을 활용하면서 배터리 용량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거든요.넓은 디스플레이로 배터리가 소모되어도 기본 용량 자체가 크기 때문에 소모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습니다.

저는 평균적으로 하루 이상은 쓰거든요. 물론 사용량에 따라 다르지만요.

대용량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고속 배터리도 사용 가능합니다.

25W의 충전 속도를 서포트합니다.

무선 충전의 경우에는 15W까지 활용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답게 IP 68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습기에 취약한 스마트폰은 없어요.특히 준플래그십급에 속하는 갤럭시S20FE라면 습기가 많은 샤워실 내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 역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가치가완전히떨어진것은아니죠.하단부에는 역시 이어폰 접속 단자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눈에 익은 구멍은 이번에도 보지 못했다구요.저는 원래 가지고 있던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어서 불편하지 않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없다면 하나는 새로 장만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이 밖에도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삼성페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도 가능합니다.

무선 배터리를 공유하는 것은 역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력입니다.

과연 스마트 폰의 진보는 어디까지 기록을 하는 것인지 궁금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S20 팬 에디션답게 네트워크 역시 5G를 지원하는 모델이니까요. 「해외시장에는 LTE네트워크로 수출한 것 같기는 했습니다.

대한민국은 5G 통신망이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더 이상 LTE로 돌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갤럭시 S20FE의 가격입니다.

팬 에디션이라 비싸진 않을 것 같았는데 원래 출고가는 90만원 가까이 소개가 됐어요. 저는 뉴버스폰에 혜택을 받아서 20만원대에 샀어요. 대박이죠. 그래서 손해 하나도 안 봤어요. 어차피 5G망 무제한 요금제를 쓸 거면 싼 가격에 좋은 조건으로 구입해 결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