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금연은 폐를 기적적으로 살려냅니다, ­

  • by

>

당신의 폐는 안전합니까? 2020년 새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흡연이 얼마나 해로운지를 알 수가 있는 계기가 되었다,필자 역시 근 30년 동안 담배를 즐기다 끊은지 이제 2년이다, ​사실 그동안 여러 번 시도했지만 불과 며칠 만에 다시 원위치했었다,그러다 우연히 방문한 보건소에서 금연 담당 직원들의 권고와 설득으로 반신반의하면서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보건소 금연 담당 직원들의 설명에 따르면 흡연 시 흡입되는 독소 전체 가스 성분은 기관지의 점막을 자극하고 고체는 벽과 폐포 내부에 침전된다는 설명이었다, 거기다 60도에 달하는 담배 연기의 온도는 호흡기 점막까지 태운다고 했지만 금연은 어려웠다, 그런데 제시한 내용을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한 결과는 놀랍게도 30년 묵은 담배 연기 속의 터널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이 기회를 빌어 전국의 모든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 ​과학자들은 장기간 흡연으로 인해 폐에 발생하는 부정적인 돌연변이를 회복시키는 “멋진”능력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것은 담배를 끊은 경우에만 발생한단다.
암을 유발하는 폐 조직의 돌연변이는 오랫동안 담배를 피우지 않은 사람들에서조차도 치료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영국 과학자들이 발표한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건강을 유지하는 소수의 세포조차도 폐를 성공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다고 한다.
과학자들은 담배를 끊기 전에 30년 이상 매일 담배 한 갑을 피운 실험 대상에서도 이 효과를 관찰했다.
​담배나 담배에서 발견되는 화학 원소는 폐 세포의 DNA를 파괴하여 돌연변이를 일으킨 다음 새로운 발암 성 세포를 만듭니다.
이 발견은 그러한 돌연변이가 장기에 암성 종양이 나타나기 전에도 발생하기 시작함을 보여주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흡연자로부터 채취한 대부분의 세포는 담배에 포함된 물질로 인해 돌연변이를 일으키고 약 10,000개의 변화가 있었다고 설명했다,​Kate Gowers 박사는 이 세포들을 암 형성을“촉발”시키기 위한 순간을 기다리는“타이머 폭탄”으로 부른다고 말했다,그러나 흡연자의 폐에 있는 세포의 작은 부분은 늘 손상되지 않지만 돌연변이를 피하는 방법은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과학자들은 이 세포들이 “벙커 안에 살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흡연을 중단한 사람은 건강한 세포가 활발하게 자라기 시작하고 돌연변이 된 조직을 대체합니다.
결과적으로, 이전 흡연자에서 폐 세포의 최대 40%가 완전히 온전하게 보입니다.
​Sanger Institute의 Peter Campbell 연구원에 따르면 과학자들은 처음에 그러한 발견을 기대하지도 않았다, 그는 이 현상을 “매직기도 회복”이라고 불렀습니다.
과학자들은 아직 이전 흡연자에서 폐가 얼마나 잘 회복될 수 있는지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연구는 호흡기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인체 산소 소비를 담당하는 구조인 폐포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학자들에 따르면 흡연을 중단한 사람들은 즉시 이중 긍정적인 효과를 얻습니다.
폐 조직의 파괴를 멈추고 이미 진행된 피해를 복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그러므로 지금 당장 흡연을 중단해야 합니다, “흡연은 당신 스스로 당신의 생명을 단축시키는 것입니다,”www.cereologi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