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던전의 역린, 무자본 사용자 파밍 필수코스

  • by

9만 레벨 때 던전파를 접거나 이번에 박카레이드에 복귀한 사용자 입장에서는 초반에 주는 장비를 활용해 스펙을 올리면 보통 2만5천에서 2만7천 사이 명성값으로 막히는 구간이 생길 확률이 높다.
빨리 스펙업을 하고 싶지만 무자본 사용자 입장에서는 상위 던전 입장권을 구하는 것도 만만치 않겠지만 그런 분들이라면 폭풍의 역린에 관심을 가져보자.

셀리아반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해 피라시아호로 워프한 뒤 왼쪽 포털을 타면 에크록스 던전 폭풍의 역린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전 시즌을 경험한 분들이라면 광부 던전이었던 폭풍의 항로를 찾아가면 되고 11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 중 외전 퀘스트 불분명한 균열을 클리어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폭풍의 역린입장 명성기 대보상 에픽레벨 노멀 1191410~40 엑스퍼트 2540730~60 난이도는 노멀과 엑스퍼트 두 가지로 나뉘며, 여기서 주목할 점은 드롭되는 에픽 장비 수준이다.
입장 가능한 명성치에 비해 받을 수 있는 장비 아이템의 수준이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전문가의 경우 던전의 상급 던전인 마이스터의 실험실 노멀에서 익스플로러 난이도로 받을 수 있는 장비 수준과 비슷하다.

필자의 경우 처음 복귀한 이후 폭풍의 역린이 단지 광부 던전이라고 생각하고 관심도 갖지 않았다.
그냥 매일같이 입장권 수십 장 눌러준 뒤 마이너 파죽 상급 던전을 맞았는데 이게 이렇게 하면 골드 유출이 너무 커서 무자본 사용자는 어떻게 스펙을 올려야 할지 문득 궁금했어? 하루에 순수 대박과 입장권 값이 수천만 골드 이상 나오니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이러면 안 되는 것이었다.

기존 시즌부터 단점파를 즐긴 대부분의 무자본 유저들의 의견을 참고하면 이번 시즌은 메타가 조금 바뀌어 무자본 유저들은 다캐릭터 육성이 필수적이라고 한다.
입장권부터 장비 업그레이드까지 수천에서 수만 개의 골든베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수십 개의 최고 레벨 캐릭터를 만들어 가장 클리어 타임이 짧은 성역 최외곽의 벨라코리스엑스를 무한 반복하는 파밍법이 유행하게 된 것이다!

물론 여느 때처럼 효율 좋은 던전을 던전이 무제한 입장할 수 있게 했을 리 없다.
폭풍의 역린도 마찬가지지만 주간 던전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만 입장이 가능하지만 총 10개의 캐릭터를 돌릴 수 있기 때문에 필자처럼 다캐릭터를 키우다 그만둔 분들이라면 무조건 돌려줘야 하는 필수 던전이라 할 수 있다.

그럼 어떤 난이도의 댄전을 돌려야 하나. 아무리 보상이 빵빵하다고 해도 던전파 무자본 사용자 입장에서 클리어하기 어렵다면 그건 빛 좋은 앙숙지간인데 결과부터 말하자면 던전파 쪽에서 당당하게 스펙이 부족한 유저들의 파밍 던전으로 만들어놨다는 생각이 든다.
그 이유는 인터페이스를 보면 폭풍의 역린에는 권장 명성값이 기재되어 있지 않다.

던전(주간, 하루, 한정)은 모두 입장명과 권장치가 별도로 기재되어 있으나 유일하게 폭풍의 역린만 필요 수치만 적혀 있을 뿐 권장 수치가 보이지 않는다.
이는 곧 명성컷만 맞추면 누구나 쉽게 클리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조금만 플레이하면 엑스 입장컷인 25407은 맞출 수 있어 에쿠스를 돌려주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순결한 파이디언 ▶스페시오 ▶혼돈의 천사 루치펠 ▶성전의 영령 ▶빛의 순찰자 ▶빛의 괴수 휘톤 ▶성화의 라미에르 ▶보스 대천사 미카엘 폭풍의 역린 엑스퍼트는 총 9개의 방으로 구성됐으며 몬스터가 없는 첫 방송을 제외하면 7마리의 네임드 몬스터와 보스 대천사 미카엘을 잡으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대부분 딱 명성치만 맞추면 시간은 걸리지만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고 중간에 스페시오 패턴을 풀지 못하면 시야가 차단되는데, 이는 패턴이 등장하면 눈을 뜨고 있는 3마리를 찾아 평타를 치면 파탄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마지막 대천사 미카엘까지 클리어하면 2개에서 3개 사이의 에픽을 드롭하고 어차피 주간 던전이니까 크루텀은 신경 쓰지 말고 저스펙 캐릭터라면 코인을 많이 써서라도 무조건 클리어해주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참고로 던전 출석체크를 하면 매주 하나씩 폭풍우 역린 입장권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니까 잊지 말고 준비하는 게 좋겠지?

클리어하고 보상을 살펴보면 무려 명성치 2100인 에픽 장비도 드롭되는 모습이다.
게다가 황혼 수정과 어비스 배터리도 계정 귀속으로 드롭되기 때문에 다캐릭터를 키우는 무자본 던전 사용자라면 무조건 돌려줘야 하는 필수 던전인 셈이다.
그러면 필자가 마침 명성치 캐릭터로 돌아보는 영상을 남겨놨으니 참고해줬으면 좋겠다.

복귀하신 지 얼마 안 되신 분이나 다캐릭터 육성을 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아라시의 역린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