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메디움수원요양병원 8월 5주 항암식단 안내

  • by

미디엄 수원요양병원 식단표는 일주일 단위로 구성됩니다.
영양사와 의료진이 협의하여 환자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 구성하는데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할 점은 건강식이면서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점입니다.
또한 취향에 따라 추가로 제공되는 삼시세끼의 다양한 샐러드바 메뉴로 주스와 과일, 샐러드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도토리묵전 도토리 가루의 칼륨 성분이 풍부합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고 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도토리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장과 위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미디움수원요양병원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 235.메디움 수원요양병원의 8월 5주 항암 식단 안내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암 치료와 부작용 완화 등에 대한 표준 치료도 물론 중요하지만 치료가 진행되는 과정에서의 체력과 강한 면역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암의 표준 치료 후에는 면역력이 상당히 저하되어 감염에 취약해집니다.
따라서 영양소가 풍부한 항암 식단을 섭취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는 다양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특히 항암 식단을 준비하고 기름진 음식이나 튀긴 음식은 회복에 좋지 않으므로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중심으로 5대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육류에는 회복에 필요한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보다 지방이 적은 부위에서 적당량을 삶는 조리법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요양병원의 중심 메디움 수원요양병원 8월 5주 항암 식단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코노미야키 재료 양배추는 비타민 U가 풍부하여 소화 기능과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양배추에 성분 중에서 설포라판, 베타카로틴은 암 억제를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민어 무조림 민어에는 단백질, 비타민과 칼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민어는 성질이 따뜻하고 몸에 기운을 주는 보양식으로 고혈압과 당뇨, 성인병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환자의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항암 식단의 식재료로 좋습니다.
골뱅이 파무침 골뱅이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 체력강화에도 효과적이며 노폐물 배출을 돕고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디엄수원요양병원 8월 5주 항암식단 안내암 치료에 있어 ‘암’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개인의 증상이나 컨디션 등을 파악해 맞춤형으로 치료해야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암 요양 생활에 있어서 궁금한 점은 미디움 수원 요양병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