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볼거리 가득한 제주오일시장 날짜장소 총정리(ft. 향토음식 핑톡 드셔보세요)

  • by

여행 중에 가장 재미있는 곳이 시장 구경이죠?제주도에는 오일장이 총 9곳이 있는데 날짜 장소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제주민속 5일장 맛집까지 대공개합니다.

부산에 살다가 내려와서 흔한 시장이 없다는 것에 충격적이었어요.보통 동네마다 크기가 작기도 하잖아요.하지만 제주도에 5일마다 시장의 날이 열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5/일/장/총/정리의 시간을 보내보겠습니다.

제주 5일장은 총 9곳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크고 작은 장이 있는데 자세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5일시장은 5일마다 돌아오는 시장입니다.
날짜의 마지막 숫자만 기억해 두세요.제주시 [1일/6일]함덕:조천읍 함덕16길 15-1340개 점포밖에 없어 크지는 않지만 소소한 매력 함덕해수욕장에서 큰길 하나만 건너가 있어 위치가 들러보시기 좋습니다.
[2일/7일] 제주시 : 도두1동 1212 제주도에서 가장 큰 오일장이자 공항 근처라 여행객들에게 가장 유명합니다.
약 1천개의 다양한 매장이 나와서 정말 없는게 없어요.이용시간도 아침부터 저녁까지이므로 여행 시 꼭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4일/9일] 한림: 한림읍 한숲로4길 10 “한림적터 장터”라고 명칭이 따로 있습니다.
사투리로 옆에, 가깝다는 뜻을 가졌습니다.
가까운 한림항에서 수산물이 저렴한 편이고, 이곳은 놀이터가 있어서 우리가 아주 좋아하는 곳입니다.
[5일/0일] 세화 : 구좌읍 세화리 1500-5 세화해변 바로 옆에 위치하며 해녀 동상이 눈을 돌려 100년 전통의 시장입니다.
150개 매장이 있고 해변 옆이라 여행객들도 찾기 쉬운 곳에 있습니다.

서귀포시 [1일/6일] 대전 : 대전읍 하모리 1089-156.25전쟁 당시 문을 열었으며 서쪽에서 최대 규모입니다.
당시 대정읍에 비행장과 육군훈련소가 있어 필요한 생필품을 사고팔면서 점차 커졌다고 합니다.
✅31일이 있는 달에는 31일에 장이 세워지고 그 다음 하루는 쉬는 날이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2일/7일] 표선 : 표선면 표선 동서로 203-1 생활용품, 농산물동과 제철 수산물동, 그리고 순대국밥과 고기국수를 파는 식당 등으로 나뉜 것이 특징입니다.
오모테후나항을 끼고 있기 때문에 수산물을 신선하고 싸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3일/8일] 중문 : 천제연로188번길 12 중문단지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1950년대에 피난민과 함께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크기는 작은 옛날 시장의 느낌에 소박한 할머니의 정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도 빨리 찢어지는 분위기니까 빨리 가보세요.[4일/9일] 서귀포 : 동홍동 779-1195년에 세워져 세월의 흔적을 엿볼 수 있으며, 상당히 큰 규모의 시장으로 관광객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참고 서귀포 매일오레시장과는 다른 곳입니다.
[4일/9일] 성산 – 고성 : 고성 오조로 93 성산지역에서 유일하게 아주 작은 시골 시장 분위기가 납니다.
성산오일장도 있었지만 지금은 없어지고 고성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약 70개 매장이 있어 작지만 매우 알차다.
여행객보다는 도민분들이 이용하는 작은 시장입니다.
제주 오일장에서 꼭 먹어보세요.제주도의 향토음식 중 하나인 “빈떡” 메밀가루를 얇게 반죽해 피를 만들고 무채로 간을 해서 소를 만들어 말아 먹는 제주향토떡이라기보다는 간식의 느낌이 듭니다.

메밀가루를 아주 얇게 구워요.

기름 바르는 도구도 무 독특하죠?

채썬 무에 양념을 해서 만든 소를 넣고 돌돌 말아서 꾹 눌러주시면 제주빈떡 완성!! 그냥 드셔도 되고 간장 양념에 찍어 드세요.맛은.. 건강한 맛!!! 가격은 개당 천원입니다~ 저렴하죠?저는 맛있게 먹고 갈 때마다 가끔 하나 먹고 와요.

제주오일장 대표 맛집 빈톡 지금까지 제주오일장 9곳을 알아봤습니다.
여행와서 날짜 보고 동선에 맞는 시장 구경해보세요.맛있는 간식도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해봤습니다.
궁금한 거 항상 댓글 달아주세요.이상으로 가이드 oh!가 준비한 내용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