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용등급의 영향은?!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 by

 

–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 어렸을 때 신용카드 쓰는 어른들을 보고 멋지다고 생각한 적 없습니까?!

저는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은 있지만 신용카드를 사회생활하던 21살 때 처음 만들었습니다.

저도 그랬지만 대학 등록금이나 생활비로 카드를 만들려고 생각하는 대학생분들도 많이 계실 거예요.

오늘은대학생신용카드를발급조건과발급받을때신용등급영향은없는지그리고가장중요한것이무엇인지포스팅을해보도록하겠습니다.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카드는 심사기간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성인이어야 하는 점은 필수적이며, 사회초년생이 되면 신용정보가 등재될 때 대부분 4등급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6등급 이내라는 조건만 있으면 대학생 신용카드의 신용등급은 어느 정도 충족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카드사의 입장에서는 사용한 카드대금을 지불할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발급해야 손해 볼 것이 없기 때문에

직장인, 사업자처럼 소득 있는 사람에게 발급하는 것으로 대학생 신용카드 등급의 영향이 카드 발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대신 소득이 없는 대학생 신분으로도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은행통장에 6개월 이상 잔고가 평균 600만원을 유지하는 경우

아르바이트를 통해 최근 3개월간 소득 확인이 가능한 경우

세대주의 거주자로서 지역건강보험료 3만원 이상을 납부한 경우

대학생이지만 개인사업자로 분류되어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직장에 다니면서 재산세를 납부하거나 개인보험료 총액이 월 15만원 이상 납부되는 경우.

이런경우중하나를충족하지않으면대학생으로서신용카드가발급되지않습니다.

6등급 이내의 신용등급과 상기 발행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될 경우 1주일 이내에 발급받지만,

처음부터 신용카드라는 것을 몰랐다면 모를까, 이것을 발급받았을 경우에는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발급조건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체크카드와는 달리 할부와 대출이라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생각해서 계획 없이 사용하면 만들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시내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골라 발급받아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생이라면 교통비, 통신비, 문화생활 등에 대한 소비 중심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비교해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 카드라는 것은 대학생 뿐만 아니라 성인도 동일하지만, 너무 많이 사용해 대금을 연체하면 신용 등급에 마이너스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내가 견딜 수 있는 정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한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면, 어른이 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학생이라도 아르바이트로 인한 최근 3개월 소득이 확인되면 충분히 발급받을 수 있다.

은행 통장에 6개월 이상 600만원의 잔금이 있을 때 발행할 수 있다.

스마트한 소비습관을 사용해 계획적으로 사용하면, 「실」보다 「득」이 많은 신용카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수준에 맞게 자신이 견딜 수 있는 만큼 사용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