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심사까지 완벽한 아이조아 대형 개 입양 환경에서

  • by

 

안녕하세요 I-조아입니다 최근 반려견에 대한 TV 프로그램이 증가함에 따라 소형견뿐만 아니라 대형견의 입양부모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도 삶에 활력을 주는 반려동물의 인기는 그 수치로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높아졌다고 하지만 과거에 비하면 산책을 하거나 애견 카페나 펜션 등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에서도 충분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렇게 자신과 평생 함께할 파트너로 기다리는 아이들이 매우 많은데 반려견은 물론 반려견 무덤도 책임 분양을 해주고 있습니다.

나와 함께하는 가족으로 인정하는 추세에 따라 내가 돌보는 아이들의 특성, 성격 등을 확인하고 데려가는 것이 좋겠지만, 그러면 자연스럽게 아이를 어디에서 어떻게 데려오는지도 역시 관심있는 사안으로 떠오르고 있어 주인의 골칫거리가 됩니다.

교육·훈련 프로그램인 새너게에서도 그런 점이 강조되고 유전이나 환경의 중요성을 자주 언급하고 있는데, 오늘은 대형견 입양을 조사하는 분들을 위해 아이조의 장점과 특색, 여기에 와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한때 저희 나라에서는 강아지에 대한 인식이 뒤떨어져서 그냥 소장 동물이나 파수견 정도로 생각했어요.따라서 품종이 우수하거나 T컵처럼 유전자 조작을 하거나 근친교배로 혈통을 이은 개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아직 그러한 추세는 수그러들지 않고, 주변의 애견샵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행복과는 별개로 분양절차를 밟고 있지만,

시대가 변하고 주인의 정보도 다양해지는 만큼 보다 안정적으로 우리와 함께 생활할 수 있는 반려견은 환경의 심리적 요소라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아이조아 요양보호소에서는 그런 부분을 반영하여 보다 광범위한 인프라와 관리로 아이들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국가의 지원이나 봉사단체의 후원이 없어 오히려 뒤떨어진 것 아니냐는 생각과는 180도 다른 모습입니다.

특히 안락사가 없는 곳에서 반려동물의 신체적 안녕과 안정감을 주고 있어 모두 건강합니다.

이곳에 있는 아이들만이라도 청결하게 시설을 관리하고 개체별로 끊임없는 모니터링과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사진처럼 늘 웃음이 떠나지 않습니다.

편한 놀이활동은 물론 산책이나 사회성교육을 통해 친구들과도 함께 잘 어울리며 정서적으로도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집에 왔을 때 불안해하거나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없고, 가족 맞이하는 분들도 만족감을 표시합니다.

다른 유기견 보호소의 문제는 분양 후 제대로 체크하지 않고 끝내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또 다른 불상사가 만들어져서 더 큰 상처를 받고 사람에게 신뢰를 주지 않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분양 후에도 지속적인 관찰과 연락을 통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정으로 재이연이나 재분양 등의 일까지 책임지고 함께 맡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은 대형견 입양을 생각하시는 분은 제대로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파양된 아이들은 주로 대규모 놀이터나 놀이시설 등에 투입되어 사회성을 다시 키우는 활동을 합니다.
게다가 다른 친구들과 함께 놀거나 생활을 하는 그루밍도 아이들이 마음을 열기에 좋은 케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현재 1000평의 운동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너지 넘치는 견종에 좋습니다.
또한 목욕, 산책은 물론 위생에 중요한 귀, 구강관리도 진행중입니다.

또 입양아 인터뷰를 통해 살고 있는 위치와 경제 능력까지 꼼꼼히 파악해 매칭하고 있습니다.
아이마다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어서 본인과 성격이 맞는 친구인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재이연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IGOA에서 분양받으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1년에 5번씩 사진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간혹 출산 용도로 이용하기 위해 나쁜 마음을 가지고 입양 신청도 있어 신원 확인이나 심사가 까다롭습니다.
수익 목적으로 재분양하거나 유기·이연을 막기 위한 책임비를 부과하고 있으며, 유기동물 캠페인 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절차가 번거로우시겠지만 필터링을 통해서 보다 건강하고 나에게 맞는 아이와 연결이 됩니다.

입소 생활을 보면 얼마나 쾌적하고 행복한 생활을 목표로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침부터 계획한 스케줄을 매일 정시에 소화하고 있어 일상은 물론 휴식, 취침까지 완벽하게 케어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반려견은 수명이 긴데다 정신병적 증상도 없이 우수하기 때문에

애견을 맞이하는 분들 중에는 어른도 계시겠지만 집에 영업기, 초등학생 등 어린 아이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가족이라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수공통감염증처럼 사람에게 감염될 수 있는 질병의 유무일 것입니다.
비위생적인 곳에서는 진드기, 심장 사상출, 로타 바이러스 등을 차단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주의하십시오.

우리는 어린이들을 보호하지 않고 적절한 개체 수와 공간을 확보하고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하다고 말씀 드립니다.
특이점이 있을 때마다 자주 차트에 기록하여 입양시 확인도 가능합니다.

현재 공식 사이트나 모바일 앱 등을 운영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리뷰도 있으므로 대형견의 입양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제대로 알아본 후 와 주십시오.

책임지고 애완동물을 사랑할 수 있는 가정에서 18세 이상의 신원확인이 가능한 성이라면 누구나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호받는 아이 중 마음에 드는 분이 있다면 문의 후 보호소에 오시면 계약 및 절차가 가능합니다.

“아이조아 요양보호소는 서울, 남양주, 대전, 부산에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365일 연중 무휴로 언제든지 예약을 할 수 있으므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