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 다이어트에 찰떡! 올리브오일 ; 엑스트라버진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저는 항상 다이어트 중인데, 요즘 무탄수화물 식단까지 병행하면서 더 건강한 오일을 먹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을 찾아보고

#유기네로 #엑스트라버진 #오가닉올리브오일을 받아봤습니다. 세계 구석구석 포장된 저 비닐을 제거하겠다고!

이렇게 뿅!종먹탕의 위엄이 느껴지는, 나 고급이야, 나 좋은 오일이야 나 대단해 #올리브오일이야!!! 이렇게 외치는 듯한 패키지의 #엑스트라 버진 유기농 올리브유가 뿅 나오는 거시야.

유기네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냉압착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라 가공제품과 달리 생산시기에 따라 맛이 다르다지만 올리브오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에 목넘김의 매운맛이 조금 느껴진다고 합니다. 못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고 씁쓸한 맛, 매콤한 맛, 풀 냄새, 풋사과 향이 난다고 합니다.저는 샐러드 드레싱에 찍어 먹어 보고 볶음용으로 사용했습니다만, 올리브유 특유의 향은 있었습니다만, 매운 향기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있는 그대로 압착해서 만든 비정제유는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고, 요리용으로도 생식용으로도 된다고 해요. 올리브유 안에 올리브 과육이 들어있을 수도 있지만 그냥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또 올리브오일은 열을 가하는 요리에 적합하지 않다고 하는데 올리브오일은 발연점이 180도 정도로 튀김요리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볶음요리에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코코넛 오일처럼 응고되기도 한다는데, 난 냉장고 안에 든 올리브 오일이 마치 버터처럼 굳어 있는 걸 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