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내, 새재고개, 재재기, 피아노폭포승마

따뜻한 봄날, 내 몸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하고 새로운 길을 찾습니다.

남양주시 별내동에서 차나 도보로는 절대 갈 수 없는 구리시 사노동을 지나 남양주시 다산동과 일패동을 지나 한강 일패공원 방면으로 진입 덕소 쪽에서 마을길과 시골길을 달리며 초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한강으로 나가 덕소에 있는 고려대 덕소농원 길을 따라 지난 가을에 올랐던 새재 고개를 힘겹게 오르고, 점심으로 가져온 김밥을 먹고, 전보다 훨씬 콤팩트해지고 좋아져서 하드테일로도 질질 끌지 않고 내려가는 시우리를 향한 외길.

시우리에 오면 이 동네 갈 때마다 느끼지만, 평화롭고 한가로운 시골 분위기에 숨 쉬는 것 같다.

시우리를 뒤로하고 다시 올라 재재기 고개를 올라 마석 방면으로 하산, 마석 방면으로 가기 전 차산리에서 우회전하여 묵현천을 따라가면 북한강을 만나기 500m쯤 전에 위치한 피아노폭포에 이른다.

피아노폭포는 높이 61.5m, 길이 91.7m로 하수처리장에서 정화된 물을 끌어올려 아래로 내리는 인공폭포라고 한다.

피아노폭포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뒤 북한강을 따라 자전거도로를 따라 새터삼거리에서 대성리 방면으로 향했고 드디어 대성리역에서 라이딩을 마쳤다.

운전 시간/날씨/풍속;

2023년 3월 22일(수) 08:48:07 – 13:38:27 (4:50:20)

맑음(섭씨 23도)/남서풍 2m/초

주행 거리 / 주행 거리 및 시간 / 평균 속도 / 필요칼로리 ;

별내동(출발) – 김밥(도시락) 구입 – 구리시립요양원 앞 – 구리어린이전망대 – 왕숙천 – 남양주 다산중앙공원 – 일패근린공원 – 홍릉천길 – 한강공원 삼패지구 – 시내역 – 고려대 덕소농원 – 새재고개 (380m) – 약수터 팔각정옆길(편도) – 시우리 – 재재기(285m) – 차산리(맹동천길) – 묵현천길 – 피아노폭포 – 새터삼거리 – 대성리역(도착)

52.283km / 3시간 50분 05초 (점심시간 및 휴식시간 제외 1시간 0분 15초) / 13.6km/h / 1,323kcal

승마 카드 ; 지도를 확대하려면 마우스로 클릭하여 새 탭에서 이미지를 열고 확대(+)

별내동 출발 – 대성리역 도착

GPX 지도 ;

2023-03-22,08-48-07 남양주주대 새재고개 재현고개 피아노폭포.gpx
1.90MB

구리 사노동에서 남양주 다산동으로 가는 길

다산동중앙공원 열상산수폭포

센트럴파크에서 바라본 다산동

센트럴파크 오르막길에서

다산동에서 일패동까지 트레킹 코스

고려대학교 덕소농원길

새재고개에서 – 새재고개 노면은 돌길 한두 개를 제외하고는 거의 전 구간을 자전거로 다닐 수 있을 정도로 개선되었습니다.

새재고개에서 약수터로 가는 길

저수지를 지나

새재곡개 약수터에서 시우리로 가는 외길의 시작점이다.

– 팔각정 옆에는 길이 나 있다.

시우리까지 외길로(1) – 외길을 주행할 수 있을 정도로 노면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시우리로 내려가는 외길 (2)

시우리로 내려가는 외길 (3)

외길을 따라 내려가면 넓은 숲길이 나온다.

시우리 가는 길

시우리마을 – 이 마을은 언제나 고요하고 평화로워 보인다.

시우리에서 재재기 고개까지의 산길

저 멀리 산맥이 만나는 곳이 재재기 고개의 기점이다.

부활, 떠오르는 퍼포먼스 사진

피아노폭포 방향으로 묵현천을 따라간다.

피아노 폭포

피아노 폭포 앞 인증

탑승 후 대성리역에서 기차를 기다리며 서서히 다가오는 2023년의 봄을 담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