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학] EF Academy 보딩스쿨 교과 외 클럽 활동 ..

​안녕하세요.EF Academy 보딩스쿨 한국입학처입니다.

IB 디플로마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기 위해서는교과 외 활동 CAS 프로젝트를 일정량 완료해야 합니다.

오늘은 EF Academy에서 CAS 프로젝트를 경험해본EF Academy 뉴욕 캠퍼스 11학년 김지후 학생이 직접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

​IB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하는 2년 동안 총 24개의 CAS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찾는데 종종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EF Academy는 다양한 클럽활동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정 분야, 활동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과 직접 클럽을 개설하여 CAS 프로젝트를 채워나가기도 합니다.

EF Academy의 클럽 활동은 정형화되고, 제한적인 한국의 동아리 활동보다는다양한 스펙트럼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멀리서 온 저를 쉽게 적응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다양한 교과 외 활동들 중에서 제가 직접 참여했던 클럽 활동에 대해 조금 더 생생한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

>

​School Band Club밴드 뮤직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듣는 것 이상으로 직접 배우고,밴드 공연을 해보고 싶었지만 한국 학교들은 밴드 클럽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EF Academy에는 밴드 뮤직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함께 ‘Academy Rocks’ 음악 콘서트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며 커버 곡이나 자신이 직접 작곡한 곡을 공연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

​허리케인 피해자를 위한 공연도 개최하여 입장료를 통해 얻은 수익을 모두 기부하는 활동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선곡부터 무대 장치 세팅까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음악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었던 밴드 클럽활동은 저에게 EF Academy 학교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유익한 경험 중 한 가지 활동이었습니다.

>

​Coding Club학교에서 제공되는 공식 클럽 활동 외에 컴퓨터 과학 및 코딩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함께 코딩 클럽을 자체적으로 개설하고,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코딩 클럽에서는 해커톤과 같은 컴퓨터 프로그래머 대회를 준비하기도 하고,Python 기초를 배우는 등 컴퓨터와 관련된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며,IT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

​EF Academy에 이미 개설되어 있었던 컴퓨터 과학 클럽들도 있었지만분위기가 나와 잘 맞지 않고, 활동에 부족함을 느꼈던 친구들과 함께 개선하여 새로운 코딩 클럽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EF Academy에서는 일정 수의 멤버와 담당 선생님과 계획서만 제출하면누구나 언제든지 새로운 클럽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진행될 때에도 Zoom과 같은 화상 통화 앱을 통해 정기적으로 클럽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구체적인 클럽 활동을 하기는 힘들었지만 다음 학기 플랜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저는 오늘 소개해드린 밴드, 코딩 클럽 외에도 다양한 클럽 활동을 했습니다.

EF Academy 교과 외 활동은 CAS 프로젝트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저에게많은 도움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EF Academy에서 보낸 2년 동안 제가 경험한 교과 외 활동들을 통해 느낀 것으학교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교과 외 활동들을 찾아보고, 어떻게 더 잘 이용할 수 있을지에 따라 학교 활동의 스펙트럼이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흥미와 능력을 찾고, 발휘한다면 더욱 다채로운 EF Academy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학을 앞둔 모든 학생들이 교과 외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성공적인 유학 생활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미국과 영국에 위치하고 있는 EF Academy는 명문 보딩스쿨로다양한 교과 외 활동을 제공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EF Academy 국제학교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전화, 카카오톡 채널 문의 및 무료 안내 책자를 신청해보세요 :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