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실적관리 –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나 1365자원봉사센터 아시죠?

안녕하세요. 영화와 스토리텔링을 공부하고 있는 #따뜻한 오호씨입니다.

영화 리뷰 쓰려고 네이버에 들어왔어.가메일함에서 오랜만에 반가운 이름을 만났습니다.

사회복지봉사 이런 아련한 이름♡

저 뉴스레터를 누르면 사회복지봉사인증관리센터 사이트에 쉿.

사이트가 나날이 잘 발전해서 지금은 모바일로도 쉽게 접속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원봉사, 언제 마지막으로 했지?!

© truthseeker 08, 출처 Pixabay

중학생 때는 학교 앞 큰 우체국에서 우편번호별로 우편물을 분류하는 봉사활동을 자주 하고(거기서 일하는 아저씨들과 놀러?) 안부를 묻으러? 거의 매일 가도록 했습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의 일상 w)

고등학생 때는 학교 도서부라서 대출담당 업무(봉사자로 인정받았다)를 하고 방학 때는 또 가까운 맹학교 서류정리 봉사도 하고 봉사시간이 가득해서 넘쳤는데

20대 때는 또 헌혈광이라 약속 전에 애매하게 시간 나면 헌혈의 집에 들어가자마자 잘했는데 (혈장 헌혈은 2주 간격으로 가능) 봉사시간 인증이 없던 시절 + 헌혈증도 아픈 분들에게 나눠줬더니 기록 없음 늙어가는 육아맘이라 내 기억도 모호ㅎ

그런 기록들이 종이로만 남고 사라졌어요, 이런 사이트에 평생 기록처럼 남았으면 좋았을 텐데요.서류와 웹 사이에 뜨는 시간과 수고의 갭;;;;;;;;;;;;;;

저도 이런 뜨겁고 순수했던 시절이 있었다는 흔적으로 기록 같은 건데요.^^;;

생각해 보면 봉사활동 같은 걸 인증이나 실적으로 생각하는 게 아쉬울 것 같아요. 엄격해졌다고 할까요?아니죠?정말순수한봉사정신으로참여하죠?

  • 순수하게 시각장애인분들을 돕는 낭독봉사를 시작했는데 열정적으로 감정을 너무 많이 넣어서 (!
    ) 읽는 바람에 잘린 1명 www 그 감성, 아이들의 책 읽는 연기로 살립니다.

● 봉사실적, 봉사기록 관리 용이하다

사이트 간에 잘 연계되어 있고 인증이 바로 등록되니 정말 좋네요.

연계가 되면 많이 하던 과도기에 임용 공부를 하다가 순수하게 봉사한 게 봉사 신청한 네이버 여기에서도 분명히 서류가 전달된다던 vms 저기에서도 기록이 남지 않고 사라진 적이 있거든요.

예전에 네이버에서 vms랑 연계할 줄 알았던 자원봉사자가 증발했어;;;;;;;;;;;;;;;;;;;;;;;;;;;;;;;;;;;;;;;;;;;;;;;;;;;;;;;;;;;;;;;;;;;;;;;;;;;;;;;;;;;;;;;;;;;;;;;;;;;;

취업을 위한 기록이든 생활기록부 인증을 위한 기록이든 잘 정리된 시스템에 감사해 봅니다.

뜨거웠던 당신의 자원봉사를 기억해 두세요, 똑똑한 기록은 우리가 합니까?!
갑자기 짠 댓글 광고 문구처럼 됐네.

잘 활용해 보세요.www.vms.or.kr 사회복지봉사활동 인증관리 www.vms.or.kr 인증서 발급이 간편하고 좋습니다

www.1365.go.kr 통합 검색어를 입력하십시오. 검색청소년자원봉사 성인자원봉사기업 단체자원봉사 주요메뉴 바로가기 봉사실적 확인서 발급봉사실적 나이스연계 지역자원봉사 수요기관 정보 질문과 답변 자주하는 설문모집 중 자원봉사급식지원 제과제빵 만들기 나눔봉사 서울모집 인원: 6명/1일 모집기간: … www.1365.go.kr 중고등학생의 경우 교사의 업무수행은 나이스 NEIS 연계가 용이하고 좋습니다.

p.s.

1)전에 학교에서 봉사업무를 담당하면서 안내포스팅w

헌혈이 자원봉사 4시간으로 인정된다는 것은 놀랍고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제가 다 뿌듯했어요♡

헌혈 인정 완전 초기라 저도 교육청 연수를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알게 되었습니다.

봉사 사이트가 좀 나아졌는데요.

(그때 담임반 제자로 중남미 헌혈 마니아가 있었는데 하던 공부와 경력을 버리고 간호사 공부를 하고 있는 30대 언니죠) 학교에서 봉사 업무를 맡기 전부터 봉사나 헌혈은 다들… 저랑 꽤 친밀한 친구였어요. 온라인 봉사… m.blog.naver.com

2) 며칠 전 지정헌혈 문자를 받고 아이를 두고 달려갔다가 거절당하기도 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CbMoyPGLnXK/?utm_medium=copy_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