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막을 내리는 제이슨 본 넷플릭스 추천 영화 – 본

 색다른 첩보물 책 시리즈

007시리즈의 제임스 본드 역을 맡은 다니엘 트레그 스파이 영화라면 누구나 007시리즈를 떠올립니다.

본드 역을 맡은 주인공이 벌이는 시원한 액션과 뻔한 권선징악의 결론이지만 짜릿한 승리에 박수를 보낸 007시리즈!
지금은 다니엘 트레이그가 본드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습니다.

올 11월에는 노타임 투 다이가 상영될 예정입니다.

그 007 시리즈와는 또 다른 스파이 시리즈 ‘본’ 시리즈가 제임스 본을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됩니다!

제이슨 본 실리스의 주인공 멧 데이먼

로봇 러드럼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제이슨 본 시리즈는 기존의 첩보물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고 냉전이 막을 내리며 21세기 들어 사실 정보물도 막을 내릴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스파이자는 세계사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힘을 드러내는 첩보전을 다루며 20세기 영화의 중심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냉전이 깨지고 스파이물의 존폐가 위기에 처했을 때 로봇 더 드럼의 소설이 각색되고 본 시리즈가 탄생해 스파이 스릴러물을 부활시킨다.

더그먼 감독은 러드럼의 소설 본 아이덴티티를 과감히 생략하고 나는 누구인가라는 드라마적 요소를 가미해 스파이시 스릴러 영화 장르를 부활시킵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한 남자가 위기의 순간마다 벌이는 무의식적이지만 치명적인 살인 기술은 영화를 보는 관객의 아드레날린을 폭등시키고 본 시리즈의 시작이 된다.

넷플릭스 추천 영화 멧데이몬의 본 시리즈를 차례로 소개합니다.

가장 먼저 신호탄이 된 정체성부터!
blog.naver.com에 이은 본 시리즈 2탄 ‘본 슈퍼리머시’와 ‘본 얼티메이텀’ 또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 시리즈’의 대히트로 제레미 레나가 주인공인 ‘본 레거시’까지… 적은 없어, 그러나 누군가가 나를 죽이려 해!
나는 나를 모른다.

하지만 살아남아야 해!
https://…blog.naver.comhtps://blog.naver.com 조직이 위험해. 그를 죽여라!
나를 죽이려고 하는 조직, 내가 부숴버릴 것이다.

죽이려고 하는 조직과 살아남으려는 자의… blog.naver.com 본 시리즈의 마지막이다.

본 레거시와는 본의 유산이라는 의미!
기관에서 트래드 스톤과 블랙 브라이언의 뒤에 이어지는… blog.naver.com 본 시리즈의 마지막이다!

본 시리즈에서 나타나는 라드라 “무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주인공을 압도하는 거대한 권력과 음모, 그러한 권력에 대항해 저항하는 한 개인의 치열한 삶의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아마 냉전의 격돌에서 벗어나 체제를 유지하기 위한 처절한 첩보전보다는 개인의 삶에 무게를 두는 21세기의 요구와 어쩌면 절묘한 결합으로 본 시리즈는 관객의 시선을 끌게 하는 영화 아니었을까요?어쨌든 제임스 본이라는 시리즈 마지막 작품을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넷플릭스 영화관을 통해 얻게 되어 너무 기뻤어요.

본 아이덴티티(2002년 왼쪽)와 제이슨 본(2016년 오른쪽) 멧 데이먼이 처음 본 시리즈에 출연한 모습과 14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후에야 제이슨 본이라는 영화에 출연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본 시리즈의 또 다른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007시리즈에서도 계속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주인공의 삶을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숀 코넬리의 살인 귀면과 조지 라젠비의 007과 여왕 007시리즈의 1대 제임스 본드는 숀 코넬리(1962-1971)가 1세대.그는 10년간 6편의 본드 시리즈에서 주연을 맡았고 그 뒤를 조지 라젠비(1969)가 맡았다가 한 편만 주연으로 했다가 다시 숀 코널리가 돌려받았대요.

로저 무어의 죽느냐, 그리고 티머시 달튼의 골든 아이 그리고 피어스 프랜의 유어 아이즈 온리 3대 제임스 본드는 로즈 무어가 19731985년 13년간 주연을 맡으면서 4대째 티모스 달튼에게 본드 자리를 넘깁니다.

5대는 피어스 브라스넌이 주연을 맡아 19952002년까지 주연을 맡습니다.

타니에클리에그의 카지노 로얄, 그리고 마지막 6대 본드는 타니에클리에그에 의해 오늘날까지 계속됩니다.

사실 007시리즈는 예전처럼 극장을 열광시키는 매력을 잊은 게 사실이에요.이후 이어지는 본 시리즈는 냉전 경험이 없는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기 쉬운 내용으로 사장되어가는 스파이 정보물을 다시 부활시키는 것입니다!

2002년 지중해 어부가 하고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빈, 목숨 대신 자신의 과거를 잃고 자신을 되찾기 위해서 목숨을 걸고 달려온 14년이 지난 지금 과거의 모든 것을 되찾아요.그러나 조직에서는 당연히 결코 드러나서는 안 될 과거!

동료였다, 본을 좋아해서 도움을 주며 사라져간 니키 파슨스, 그녀가 해킹을 통해 제이슨 본의 아버지에 대한 그리고 조직의 비밀 프로그램을 해킹을 통해 밝혀내면서 제이슨 본이 다시 전면에 나서게 됩니다.

어떻게든 조직을 위해서 본을 없애려고 하는 국장과 조직의 내부에서의 사건을 붙들면서 본에게 호의적인 헤들리, 그리고 본에게 복수를 맹세해 끝까지 본을 추적해 죽이려고 하는 저격범… 거

기에 더해진 매트·데이몬의 세월과 함께 성숙한 연기까지 더해져, 본시리즈 마지막 작품은 그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막을 내립니다.

더 이상 책 힘들게 하지 말자!
본이는 본의 인생을 살 때가 됐다!

이 거대한 시리즈가 단순한 신파극으로 막을 내리지 않은 것은 분명한 결말을 피했기 때문이 아닐까.모든 진실이 드러나면서 자신을 끝까지 믿고 지지했던 여성에 대해서, 본이 조직에 복귀하고 밝은 미래가 열린다는 단순한 마무리가 아니라 암시를 던지며 연극을 하는 것은 어쩌면 이 시리즈를 뭔가 연결하려고 하는 자본주의적인 상법 아니냐고 걱정이기도 합니다”지금 동봉)에 본가의 인생을 되돌리는 때가 된 것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