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백일해 예방접종, 주사시기(w. 비용)

안녕하세요. 쿠리토리 형제입니다.

오늘은 임산부라면 꼭 맞아야 하는 백일해 예방접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백일해란?(백일해 증상)

백일해는 100일간 기침이 계속된다는 의미로, 볼테라 백일해균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백일해 감염의 초기 증상으로는 콧물 재채기, 결막염, 미열, 기침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기침이 점점 심해져 1~2주가 지나면 매우 심한 기침 발작이 2~3주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백일해 감염 경로

백일해 감염경로는 기침이나 재채기 등을 통한 호흡기 전파가 주요 경로로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됩니다.

백일해에 감염되었을 때 성인은 증상이 경미하나 전염력이 높은 편입니다.

**신생아의 경우 심한 발작적 기침으로 호흡정지가 되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임산부에게 백일해 백신 접종을 권장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백일해로 인한 신생아 감염률 및 사망률이 대두되면서 임산부 백일해 예방 백신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2개월 미만 신생아의 경우 스스로 백일해에 대한 면역력을 생성시킬 능력이 없기 때문에 백일해에 감염된 부모 이외의 가족이 신생아와 접촉하면 신생아에게 전염시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3개월 미만 신생아가 백일해에 감염된 경우 사망률이 높으므로 임신 기간 동안 백일해 예방접종은 반드시 맞는 것이 좋습니다.

백일해예방접종(Tdap백신)이미지 출처 : 구글Tdap: 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의 약자로 Tdap 백신은 백일해, 디프테리아, 파상풍의 3가지 질환을 예방하고 그 중에서도 특히 백일해 예방을 위해 필수입니다.

출생 후 2개월~12세까지 6회 DTAP 접종을 하는데 면역력이 10년 정도 지나면 약해지므로 20세 이후에 10년마다 재접종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임신 중 Tdap 백신을 접종하면 항체를 아기에게 전달하여 출생 후 신생아와 밀접하게 접촉하는 산모의 백일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백일해 주사 시기 : 임신 27주~36주임산부 백일해 주사 시기 : 임신 27주~36주경Tdap은 임신 중에 1회만 접종하면 되고 임신 27~36주경에 접종합니다.

이 시기는 산모의 면역반응이 극대화될 뿐만 아니라 태아에게 면역력이 가장 잘 전달되는 기간이라고 합니다.

어머니뿐만 아니라 신생아와 함께 살고 있는 가족이라면 백일해 접종을 필수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백일해 예방주사는 임신 때마다 접종이 권고되며 임신 전 Tdap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임신 중 1회 접종(임신 27주~36주 사이)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이 시기에 접종하지 못하면 출산 직후에 접종하도록 합시다.

백일해 예방접종 가격 : 평균 4~5만원대백일해 예방접종 가격은 1회 병원마다 60000만원~30000원까지 다양합니다.

평균 4~5만원 사이입니다.

백일해 백신 가격 평균 5만원~4만원 사이**백일해주사가 요즘 수급문제가 있다고 하니 접종하고자 계획하신다면 미리 가까운 병원에 재고가 있는지 문의하여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일해 예방접종 후예방접종 후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극히 드물지만 접종부위가 붉게 변하며 붓기, 통증, 어지러움, 식욕부진, 구토, 미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임신 건강 관련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임산부 커피, 카페인 권장량(w.디카페인 커피)안녕하세요.쿠리토리(栗鳥) 형제입니다.

저는 평소 커피를 아주 좋아하는 커피 러버입니다.

임신했을 때도 커피… blog.naver.com임산부 커피, 카페인 권장량(w.디카페인 커피)안녕하세요.쿠리토리(栗鳥) 형제입니다.

저는 평소 커피를 아주 좋아하는 커피 러버입니다.

임신했을 때도 커피… blog.naver.com임신중독증의증상,원인(w.관리방법)고혈압부종,안녕하세요.쿠리토리 형제입니다.

오늘은 임신 기간 중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위험한 질환인 임신중독증에…blog.naver.com임신중독증의증상,원인(w.관리방법)고혈압부종,안녕하세요.쿠리토리 형제입니다.

오늘은 임신 기간 중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위험한 질환인 임신중독증에…blog.naver.com#임산부백일해예방접종 #백일해예방접종 #임산부백일해주사 #임산부백일해주사가격 #백일해예방접종가격#임산부백일해예방접종 #백일해예방접종 #임산부백일해주사 #임산부백일해주사가격 #백일해예방접종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