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보고 여기서 준비했어요.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졸업이 가까워지면서 취업준비도 본격적으로 하게 되었는데 이제 학교 다닐 시간도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기존에 따고 싶었던 자격증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공학관련 전공을 하고 있지만 예전에는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이 되지 않아 관심이 있었음에도 취득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자격을 갖추었기 때문에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이 자격이 해당 분야에서는 급수가 높고, 이것을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취업시 우대사항에 들어가거나 필수로 확인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빨리 취득하고 싶었습니다.

최근에는 이 분야가 주목 받게 된 만큼 조건이 충족된 제 입장에서는 합격이 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필기를 준비하면서 거의 암기할 것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급하게 외우는 단계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부터 충실히 해 나갔습니다.

물론 빨리 취득할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한번 합격을 목표로 삼고 시작하기 전부터 학습플랜을 철저하게 세우고 여기에 맞춰서 과목에 접근했습니다.

취업준비생으로 바빠서 시간을 완전히 이 자격증만 들일 수 없어서 그랬는데 결과적으로 정말 잘한 것 같아요

학습시간을최대한줄이기위해서는혼자공부하기보다는온라인강의를들으면서개념을정립하는게좋아서적당한강좌를살펴봤습니다.

주위의 저처럼 산업안전기사의 응시자격을 충족시켜 시험준비를 시작한 친구로부터 매우 유익하다는 인강을 알고 샘플강좌를 듣고 마음에 들어 저도 이곳에서 수강하게 되었는데 수강료가 들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교재를 구입해서 인증하면 좋겠지만 복잡하지도 않고 책값만 들여서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용돈을 벌기 위해 쓰는 제 입장에서는 얼마나 마음에 들었는지 모릅니다.

강의의 질도 일반적인 유료 강의를 크게 웃돌고 있는데,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각 분야에서 실력을 갖춘 강사가 장래의 꿈을 포기하지 않으려는 많은 수험생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교육 재능 기부라는 취지로 이 강좌를 촬영한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이 분야의 담당교수 또한 다년간 많은 도전자들을 합격의 길로 이끌고 쌓아온 노하우를 수업에 쏟아 붓는 진정한 달인이었습니다.

장점은 이뿐만 아니라 강좌가 게재되는 게시판이 중요한 정보의 현장이라는 점에도 있어서 교수님께서 수강생의 질문에 답해주시는 것은 물론 수강생들 사이에도 다양한 정보가 오가고 있었습니다.

여기서공부해서최종적으로합격의꿈을이룬분들이써주는합격수기들도있기때문에이것들을읽으면서학습법도참고하고동기를부여할수있는계기를마련할수있었습니다.

공부해야 할 것이 많아 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눈앞에 그리니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이 되었습니다.

필기 공부에서 특히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과락에 걸리지 않는 것으로 계산 문제가 나온다고 했지만 막상 풀어 보니 쉬웠을 뿐만 아니라 비중도 낮았기 때문에 별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시험을 치르는 곳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1년에 4번 치르는데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져 있어 이 두 가지를 순차적으로 준비해야 했습니다

필기는모두선택지로출제되고네개의선택지중에서하나를선택하는거였는데,매과목당30분이주어지고20문항으로이루어져있어서시간이크게부족하지않습니다.

실기는 필답형과 작업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필답형을 준비하는 것은 특별히 어렵지 않았지만 작업형을 준비할 때는 동영상을 보면서 상황설명과 해결책을 주관식으로 기록해야 했기 때문에 다소 힘들었습니다.

이걸 혼자 힘으로 해냈으면 더 어려웠을 텐데 인강의 힘을 빌어 그래도 잘 극복해 나갔을 겁니다.

합격에 필요한 점수는 필기와 실기 모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받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필기는 각 과목당 40점 이상이어야 하는 과목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도 공부할 때 이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공부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전부가 아니라 시작하기 전에 산업안전기사의 응시자격을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일찌감치 이곳에 도전하고 싶었지만 조건이 맞지 않아 충족될 때까지 기다렸죠.

물론 학과과정을 절반 이상 수료해야 응시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실무경력 2년이 추가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어 아직 취업을 하지 못한 채 불가능했습니다

가끔 선배님들 중에 학교를 다니다가 중간에 휴학하고 일찍 취업을 한 분들 중에 저조건에 충족해서 응시하는 분들이 있고 2년제 같은 경우에도 경력을 추가하면 응시할 수 있대요.

학과의 경우 의외로 폭이 넓었지만 공학 관련 다양한 학과는 물론 컴퓨터 과학 분야를 공부한 분들도 응시할 수 있다고 들었어요.

실무인정을 받을 수 있는 동일직무도 다양하기 때문에 혼자 생각해서 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말고 큐넷에 문의해서 가능한지 직접 알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만큼 산업안전기사의 응시 자격이 중요하기 때문에, 만약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상태에서 시험을 보면 필기까지는 접수할 수 있기 때문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인데 필기 통과 후 자신이 조건에 해당하는지를 인증하는 절차를 밟고 이를 통과하지 못하거나 제출하지 않으면 불합격이 되는 거죠.

열심히공부해서준비해서필기점수까지넣었는데,이부분을채우지못하고넘어가지못하면너무아쉬운것같아서잘체크해달라고다른분들에게도꼭말씀드리고싶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했지만, 나중에 알기로는 동일 종목의 외국자격취득자도 역시 도전할 자격이 된다고 들었는데, 이런 경우는 주변에 없어서 실제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 시험보다 한 단계 낮은 기능사를 가지고 있어도 응시조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것으로도 모자라 여기에 실무 3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제 글을 읽고 산업안전기사 자격증도 충분하기 때문에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분들은 이곳을 통해서 좀 더 확실하게 합격의 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곳에서 공부하여 원하는 결과를 이루었으니까요.

산준모산업안전(산업)기사위험물산업기사(기능사)시험에 대비한 전 과정 100% 무료 cafe.naver.com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을 찾아보고 여기서 준비했습니다.

수강 후기 작성 후 일정 수수료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