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 HG 신 사쿠라대전 ‘영자전투기 무겐’ 카미야마 대장기

작성자독서관장루트

>

평소 반다이의 기술력 하나만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건담이 아닌데도 “출시에 전력을 다했군”이라고 소감을 말할 정도로 잘 만들어진 ‘다른 프라모델군’이 있다면? 결국 자신은 에반게리온을 더해, 이 ‘신사쿠라 대전’의 영자 전투기도 반드시 리스트에 넣어야 한다는 의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풀스4 게임과 함께 애니메이션으로도 재등장한 사쿠라대전의 또 다른 이야기는 필시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나름의 추억을 자극했을 것입니다.

다만 그 추억과는 달리 다이쇼 시대의 낭만 대제국 극장이라는 무대 그리고 제국 해군 출신의 대장이라는 옛 가치관을 거의 그대로 계승한 것은? 어쩌면 오늘날의 인식으로 보면 너무 고루하다고 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하게 될 것 같네요. 단지, 나에게 있어서는, 그 고고함도 다카라즈카 가극단과 마주하는 것 같은 긍정적인 고고함?으로 느껴지기에 특별히 문제될 것은 없지만…

>

그러나, 옛날의 전통적인 설정과는 달리, (위의) 메카닉만은 현대적 감각에 걸맞게 획기적인 변화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예전의 영자 갑옷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한 전투기 그 본래의 전체 이미지는 (물론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서) 옛 제국의 하늘을 수놓은 제로 전투기를 모티브로 하고 있음이 너무도 노골적으로 드러나 여기에 은연중에 그들?이 뭘 표현하고 싶었던 건지… 개인적으로 조금 알 것 같기도 해요.

>

단순한 프라모델로!
이 (영자전투기)무겐은 상당한 퀄리티와 분할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정말 장점이 많았습니다.

다만, 어쩔 수 없이 작은 분할을 표현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 부분) 스티커로 처리를 해야 하는데? 그래도 그 스티커도 품질이 좋기 때문에 이후 관리에 있어서도 그렇게 큰 결점이 되지는 않을 것 같네요. 물론 그 후의 완성에 있어서도 본래의 설정에 충실한 모습을 입체?그리고 마주하는 그 만족감!
한 가지만은 개인적인 팬으로서도, 또 이것을 만들고 완성하는 모델러로서도!
충분히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그 후 이미 구입한 사쿠라기와 함께, 그 후 발매하는 여러 프라모델도 구입하고 싶습니다만… 지금까지 제국화격단 전체의 기체가 발매된다는 소식은 들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앞으로도 꾸준히 발매 소식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전기를 한 곳에 모아 두면? 그건 정말 화려할 것 같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