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구글 포토 .

  • by

결혼하기 전에는 네이버 엔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결혼 후 서로 갖고 있던 PC, 노트북 데이터 정리를 하면서 나온 많은 사진들을정리하기 위해 고민을 하다가 결국 선택한 것은 아마존 드라이브. 용량 무제한인 유로 버전을 사용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무제한 용량이 없어지면서 우린 다음 드라이브를 찾았다.
ㄷ바로 구글 포토.아마존과 비교하지 못할 만큼 편리함과 빠른 속도에 깜짝 놀랐다.
아마존 사용할 때는 정말 느리고 불편해서 몇 번 쓰다가 난 결국 포기했는데구글 포토는 편리하고 직관적이라서 손쉽게 익힐 수 있다.

>

설정을 wifi에서 백업 모드로 해 두면 wifi가 잡히면 사진과 영상이 백업이 된다.
 그리고 일일이 핸드­핸드­폰 사진을 지울 필요 없이 ‘여유 공간 확보’를 클릭하면 끝. 드라이브에 백업 된 사진은 핸드­핸드­폰에서 삭제가 된다.
 오빠에게 듣기로는 구글만의 압축 기술로 사진을 압축해서 올리기 때문에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다고 한다.
 그리고 검색창에 ‘강아지’, ‘테이블’ … 등등을 검색하면 관련된 사진을 찾아 준다.
100% 완벽하게 찾아 주진 않지만 사진 찾을 때 정말 용이하다.
진짜 기술력  아, 참고로 크롬 캐스트가 있다면 TV로 사진을 볼 수 있다.
 

>

PC 화면도 어플과 동일한 환경이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로그 포스팅을 쓸 때도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가장 만족한 부분. 

>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공유 기능이다.
오빠와 나는 서로 공유 라이브러리로 사용하고 있고 따로 폴더만 만들어서 특정 사람과도 공유가 가능하다.
친구들과 같이 찍은 사진을 공유할 때 정말 좋다.

>

그리고 5년 전의 나, 3년 전의 오늘을 이렇게 알람을 해 준다.
 알람 올 때마다 그때의 사진들을 보면서 아 5년 전의 오늘은 이랬구나 하면서 과거를 회상하기도 한다.
기타 등등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가장 큰 것은 무료, 무제한. 무료어쨌든 지금 가장 만족하고 잘 쓰고 있는 구글 포토.폰­ 용량이 작다면 꼭 쓰길 추천하는 드라이버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