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무엇이 있을까? 코감기에좋은차에는

  • by

 

대표적인 감기의 형태는 크게 목감기와 코감기가 있습니다.
목감기는 목에 있는 편도가 부어 말을 하기 어렵거나 심한 기침으로 목소리가 갈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코감기는 목감기처럼 음식을 섭취하거나 이야기할 때 느끼는 통증은 적은 편입니다.
다만 줄줄 흐르는 콧물과 재채기로 인해 눈물이 나오거나 코 아래가 헐고 빨갛게 부풀어 오르거나 합니다.

이렇게 통증과 고통을 느끼는 부위만 다를 뿐 감기는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 몸을 피곤하게 합니다.

따라서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은 미리 예방접종을 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 먹으며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입에는 차가운 물이 달콤할지도 모릅니다만, 우리 몸에는 미지근하고 따뜻한 것이 좋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지요.따라서특히감기에걸렸을때보다몸의온도보다따뜻한것을마시는것이좋는데요,그대표적인예를들어서코감기에좋은차의종류에대해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코감기에 좋은 차로 건조한 기관지 점막에 수분을 주고 비타민, 무기질 등 감기 개선에 좋은 식품도 함께 준비하세요.

첫 번째는 유자차입니다.
유자가 코감기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 C의 백량 때문입니다.
우리는 보통 과일에 신맛이 날 정도로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착각하기 쉬워요.하지만 유자는 신 레몬에 비해 약 3배 이상 되는 과일이랍니다.
따라서 몸의 피로를 해소하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콧속의 염증 완화는 물론이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능을 가진 리모넨 성분도 풍부하다고 하니 더 마셔야 할 것 중 하나입니다.

두번째는 나츠메 자동차입니다.
감기에도 좋지만, 그것보다 코 감기에 더 효과가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코 감기에 걸렸을 때의 대표적인 증상이 계속 흐르는 콧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추차는 콧속의 점막의 염증을 가라앉힐 뿐만 아니라 점막 자체를 튼튼하게 해줘 코감기의 대표적인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대추가 코와 관련이 많아 비염 개선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대추차를 좋아하지 않으면 국물로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는생강입니다.
겨울감기와 분리할 수 없는 존재라도 대추가 코와 관련된 염증완화와 대표적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면 생강은 콧물을 완전히 낫게 해줌으로써 두각을 나타냅니다.
”한 입안에 퍼지는 톡 쏘는 맛은 몸속의 차가운 기운을 몸 밖으로 끌어내고 열을 내려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도라지차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감기와 기침이 심하기 때문에 안에 숨을 쉬기가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는 없습니까?그럴 때 마시면 위가 시원함과 동시에 가쁜 호흡도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차입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천식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증상이 완화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의 경우는 도라지 차의 맛이 싫어지면 취향에 따라 꿀을 섞어 조금 달콤한 맛을 느끼게 해 주면 좋습니다.

지금까지코감기에좋은차에대해서세가지를소개했는데요.차의 효능은 무궁무진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물을 마시면 좋은 계절이므로 물을 마시기 어려운 분은 차 대신 마셔도 좋아요.생강의 매운맛에도 처음엔 적응이 안 돼서 힘들 수도 있지만, 몇 번 마시면 제 몸에 열이 나고 힘이 드는 듯한 기분이 들다가 금방 적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경희아이큐한의원에서는 목감기와 코감기 외에도 잦은 감기로 인한 어려움이나 날씨 때문에 악화된 비염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최적화된 1:1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자녀분의 경우는 간단하게 생각하고 있던 질병이 낫지 않고 신체나 두뇌의 성장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낫도록 내버려 두는 것보다는 전문가라는 것입니다.
고마워요^^

코감기에 좋은 차는 뭐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