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오사카여행] 오사카 주유패스 포함 교통패스 사용한 것 정리 ..

  • by

>

일본은 민영 교통이 많은 탓인지 지역별로 여행객을 위한 패스가 잘 세팅되어 있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가는 오사카는 지하철 패스만 있고 몇 군데 있어서 여행 전에는 무엇을 사야 할지 몰라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사카 여행기간동안 사용한 교통패스 정리해볼께요 투어코스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

여행기간 동안 제가 사용한 교통패스는 하루카 특급열차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1일권 오사카 주유 패스 1일권 래피트 특급열차의 총 4종류였습니다!패스는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것이 싸기 때문에 아옌에서 준비했습니다.

>

여행전날 아침에 샀는데 바로 발송되어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오사카 여행을 하면서 교토에 가지 않을 수가 없었기 때문에 공항에서 바로 교토로 가는 하루카 특급 열차를 타기로 했습니다.
공항으로 돌아올때는 래피트 열차를 탈 예정이라서 편도권만 준비하면 되었네요. 입국심사를 받고 T1에서 T2로 이동하시면 빨간색 난카이 라인과 파란색 JR 라인이 있으니 JR 플랫폼을 타셔야 해요!

>

개찰구에 표를 넣으면 왼쪽과 같이 구멍이 뚫려 다시 반환이 됩니다.
교토역에서 나올때 한번 더 필요하니까 이거 꼭 가지고 계세요.

>

교토는 천년의 세월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마치 과거로 되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는 최고의 사랑 도시입니다.
저는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만, 키요미즈데라 기온가 긴카쿠지 아라시산을 둘러볼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교토에서 하루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

가격도 싼데다 한큐전철이 우메다까지 이어지므로 지하철만으로 오사카까지 이동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한큐전철이 교토 교외에 있는 아라시야마까지 이어져 다케바야시까지 보고 왔다는 사실.

>

오사카 여행 중에 교토에 들릴 일정이 있는 경우, 한큐 패스는 필수입니다.
제가 이 패스로 이용한 역은 교토 역, 가와라마치 역, 아라시야마 역, 우메다 역이었어요!

>

오사카에 도착해서 첫째날은 도톤보리에서 야식을 먹었습니다.
다음날 아침부터 주유패스를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주유패스는 개시한 날부터 당일 막차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오전에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거든요.관광지 무료입장도 같으니까 꼭 아침 일찍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오사카 여행에서 주유패스는 정말 꼭 있어야만 하는 마스트하브패스!! 왜냐하면 버스와 지하철의 무제한 교통에 덧붙여 관광지 30여곳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서 여행경비가 대폭 절약되기 때문입니다.
저도 햅파이브관람차+도톤보리리버크루즈+우메다전망대+주택박물관+오사카성을 무료로 이용했습니다.
관광지관광지 세 곳만이라도 티켓 값을 받기에 이날 가장 부지런히 돌아다녔습니다.
혹시 얼마나 아낄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에 참고하세요.

>

주유패스 제시하면 이렇게 입장권을 새로 발급해주는 곳도 있고 이런걸 모으는 재미도 대단했습니다!

마지막 코스는 우메다 공중정원을 보면서 끝!이렇게 여행 다음날도 정신없이 지나가고…

>

마지막날은 공항으로 돌아와야 했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래피트 특급열차입니다.
🙂 공항까지 가는 가장 빠른 교통편이기 때문입니다!돌아오는 항공편이 오전이라 아침 일찍 공항까지 갔어야 했는데, 정각에 출발해서 정각에 도착하는 래피트 덕분에 무사히 비행기를 탈 수 있었어요.

>

일본 대중교통은 항상 깨끗하다는 느낌을 받지만 래핏은 창문까지 동그랗게 디자인되어 오사카를 떠나는 마음을 두 배나 아깝게 하거든요.ㅠ항상 하루 더 머물렀으면 하는 마음이 저만의 것만은 아니겠죠?

어쨌든,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 사용한 하루카 특급열차(교토 여행시) 한큐패스(교토 여행시) 주유패스래피트 특급열차 A.N에서 당일 발송 받을 수 있으니, 빨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 최대 300원까지 네이버 페이를 받을 수 있으니 구매평가를 꼭 작성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