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쫄깃쫄깃 식감도 일품인, 꼬막 된장찌개 ..

  • by

안녕하세요, 치아님들 🙂 머슬미림입니다.
2월은 쫄깃쫄깃한 식감의 일품인 꼬막 제철입니다!꼬막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제대로 해동시켜 먹으면 제 맛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그래서 이번에 미림이가 포스트를 통해 꼬막의 해감방법과 꼬막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했는데! (미림아, 너는 계획이 있구나…?) “가장 꼬막다운 것이 제일 맛있는 것입니다.
“미림-꼬막 제대로 해감하는 방법과 꼬막의 효능, 그리고 꼬막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까지!” 포스트문에서도 잘 확인해 보세요!​

꼬막의 해감법과 효능을 확인하시면!꼬막을 이용한 된장찌개 레시피를 모르면 아쉽습니다!온 가족이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철 꼬막으로 만든 꼬막 된장찌개 레시피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조리시간 30분 난이도 아래▼1분으로 보는 꼬막된장찌개 레시피▼

다음과 같이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4인분 기준) 꼬막 한 컵 두부 1/2 모표, 양파, 대파, 풋고추, 홍고추 멸치국 3.5컵(700ml) 중 된장 2~3큰술 1큰술=5ml, 1큰술=15ml, 1컵=200ml

>

STEP 1버섯과 채소는 2×2cm 크기로 썰고 고추는 큼직하게 썰어 준비하세요.

>

STEP2 꼬막은 브러시로 씻어낸 후, 미림을 큼직하게 넣고 재웁니다.
TIP. 머슬미림의 천연 아미노산이 꼬막의 비린내를 없애주고 꼬막살을 더욱 조여준다.

>

STEP 3 멸치국 3.5컵에 된장을 넣어주세요.

>

STEP 4 표고버섯, 호박, 양파, 대파를 넣고 5분 정도 끓여주세요.

>

STEP5 꼬막, 두부, 고추를 넣고 3~4분 더 끓여주세요.

>

STEP6 꼬막에도 맛이 스며 있기 때문에 다 익으면 기호에 맞게 양념을 하십시오.

>

꼬막 쫄깃한 식감이 예술적인 꼬막 된장찌개 완성!꼬막 제철을 맞아 살이 탱탱하고 국물 맛이 담백해 맛과 식감이 일품이다.
🙂

>

또 하나! 미림이가 소개할 꼬막 된장찌개를 두 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봄에는 냉이를 넣고 끓이면 꼬막과 향이 나는 냉이가 더해져요!

>

꼬막된장찌개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과 스크랩을 꾹! 부탁드립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