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어플 추천, 네이버 키보드가 최고인 이유 5가지 ..

삼성 키보드, LG 키보드, 알키보드 등 많은 키보드 앱을 쓰면서 다들 조금씩 허전함을 느꼈어요.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며 갤럭시S8을 쓰던 저는 결국 삼성 키보드로 돌아왔죠. 기능에 아쉬워서 새로운 앱을 찾던 중 네이버 키보드를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게 되어 현재까지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앱은 별로 추천하지 않았습니다만, 네이버 키보드는 추천하는 이유가 많이 있습니다. 왜 네이버 키보드가 최고인지 알려드릴게요.

>

네이버 키보드는 다운로드 수 10만 개, 평점 4.1개 어플이에요. 평점이 좀 낮은 것 같지만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였습니다.

>

저는 쿼티 자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디자인이 기본 화면이네요. 지금부터 네이버 키보드의 특징을 설명하겠습니다.

최근 네이버가 기사 조작(?) 일로 홍역을 치르고 있지만 그래도 한국에서는 검색할 때 구글과 함께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검색엔진입니다. 카카오톡을 할 때 네이버를 검색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키보드 위에 나와있는 초록색 N을 눌러서 검색하면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에서 다음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검색해주는 서비스를 보여준 적이 있는데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키보드 상단에 있는 퀀 모양의 말풍선을 누르면 재미있는 GIF를 주제로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카카오톡처럼 최근에 사용한 GIF를 맨 앞에 표시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를 표시해 놓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니까 이렇게 지역의 날씨와 미세먼지 지수를 알려줍니다. 현재 있는 위치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날씨를 알려서 주기 때문에 현재 온도와 PM2.5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밀고 들어가면 이렇게 자세하게 나오는 센스까지 갖추고 있어요.

>

동물의 이름이나 물건, 음식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를 인식해 이모티콘으로 표시해 줍니다. 귀여운 이모티콘을 보내는 재미가 있습니다. 타자를 치고 뜻밖의 스탬프를 보여 줘서 재밌게 기용한 적이 많아요.

>

키보드 자체에 크고 이동키를 지원하지 않는 키보드가 많습니다. 심지어 삼성 정품 키보드도 좌우는 지원하지만 상처받는 일은 지원하지 않는다. 네이버 키보드는 상하좌우 모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커서 이동기능을 지원합니다.

스마트 폰 키보드 앱은 좋은 게 많은데요, 위에 있는 다섯 가지 기능은 네이버 키보드만의 독특한 기능입니다. 정품 키보드 앱에 싫증이 나거나 기능부족을 느끼면 네이버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