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전동치과 19년 임상경력을 바탕으로 진료를

화이트드림치과의원 인천점 마전동치과 19년 임상경력을 바탕으로 진료를

치아는 한 번 잃으면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지금은 의료 기술이 발달하여 틀니와 브리지 임플란트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만. 원래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연치아와는 비교가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능한 한 오래 자신의 치아를 유지하면서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런 마음은 누구나 한마음 동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치아의 역할은 음식을 잘게 부수고 씹어서 소화를 쉽게 해준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말할 때 확실히 발음할 수 있는 것도 얼굴 모양을 정돈하는 것도 치아의 역할입니다.

예를 들어 틀니를 끼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생각하면 발음이 불분명할 때가 있습니다.

또 나이가 들어 다수의 치아를 잃으면 뺨부터 턱까지 라인이 바뀌어 늙어 보입니다.

얼굴 근육을 지탱할 수 없기 때문에 피부가 처지는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런 이유로 나이가 들어서도 마전동 치과 자연치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구강환경이 양호하지 않을 때 치아를 뽑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충치입니다.

충치균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가장 단단한 에나멜 부분에서 발생하다가 이후 진행되면 에나멜 아래 상아질보다 아래로 퍼지면서 신경이나 혈관까지 충치균이 침투해 영양과 혈액이 잘 돌아가지 않는 상태가 되고 결국은 발치가 필요합니다.

치주질환은 소리 없이 이루어집니다.

치주질환은 잇몸이 붓고 염증에 의해 잇몸의 힘을 잃는 병입니다.

성인 대다수가 치주염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치아는 잇몸을 기반으로 지탱하고 있지만 잇몸에 염증이 발생해 고정력을 잃게 되면 자연스럽게 치아를 유지시키는 힘도 약해져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유지할 수 없습니다.

특히 치주질환의 경우 많이 진행되지 않으면 통증도 거의 없고 조금이라도 증상이 느껴질 때쯤에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전동치과의원에 내원하는 환자분들의 구강을 한 분이라도 더 자세히 살펴보고 구체적인 치료계획을 통해 보다 오래 자연치아를 지킬 수 있도록 안내하고자 풍부한 임상경력을 가진 대표원장님을 비롯하여 과목별 의료진이 있어 보다 구체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치아가 흔들려서 부득이하게 발치를 진행하게 되면 빨리 대체할 수 있는 보철치료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치아 하나 빠진 것으로 생각되지만 치아가 빠진 빈 공간에서 양쪽 치아가 쓰러져 버리는 형태가 나타날 수 있어 평소보다 음식을 씹고 저작할 때 더 힘이 들어갑니다.

이대로 계속 방치되면 빠진 주변 잔존치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마전동 치과, 기본적으로 구강 건강 상태가 양호할 때 양치질을 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 너무 힘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에나멜층이 손상되면 찬 음식이나 물을 마실 때 시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과자나 주스 등을 다량 섭취하면 치아가 약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식후 30분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치질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하지만 아무리 꼼꼼하게 관리해도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마전동치과에서는 1년에 1~2회 스케일링을 권장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입 안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 주셨으면 하는데요. 물론 무섭게 느껴지고 꺼림칙할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느끼고 있지만 충치나 치주 질환도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아직 느끼지 못하겠지만 나이가 들수록 일년이 지날수록 중요성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늦기 전에 관리하는 습관을 길러보는 건 어때요?마전동치과 시국이 시국인 만큼 보다 철저한 위생관리를 기본으로 생각하여 10단계 멸균소독을 바탕으로 일회용 기구는 한번 사용 후 즉시 분리 및 폐기하고 있으며 기구소독 시 개별 포장하여 정기적인 세스코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가까운 인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은 밤 9시까지 야간진료를 진행하고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여유롭게 내원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역 2번 출구에서 도보 4분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내원 전 하단 버튼을 통해 상담/예약을 신청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화이트드림치과의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하로489번길 4 맨해튼빌딩 8층화이트드림치과의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하로489번길 4 맨해튼빌딩 8층화이트드림치과의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하로489번길 4 맨해튼빌딩 8층화이트드림치과의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하로489번길 4 맨해튼빌딩 8층화이트드림치과의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하로489번길 4 맨해튼빌딩 8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