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 시공시, 도어클로저 클립 설치 방법 ­

​ 안녕하세요​ 최선을 다하는 하루를 시작하는 부산홈키퍼입니다.

​​ 이번 이야기는 여름철 방충망 시공시, 필요한 자재 중 하나인 도어클로저 클립에 대한 내용입니다.

>

​​ 상기의 사진처럼 방화문 상단에는 도어클로저라는 문을 닫아주는 장치가 설치되어있답니다.

​ 그리고 도어클로저의 경우에는 문과 문틀에 연결작업이 되어있어, 문을 닫아주는 게 주요 원리입니다.

​​ 허나 상기의 사진처럼 도어클로저의 문틀 고정부인, 평자 브라켓이 실내로 많이 나와있다보니, 현관문에 설치하는 방충망의 경우에는 별도의 조치가 없으면 설치가 불가능하답니다.

​​ 방화문에 설치는 하고싶은데, 도어클로저 브라켓때문에 설치를 못한다…그럼 안되겠죠…​​ 해결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1. 도어클러저 탈거 : 가장 원시적인 방법이며, 방충망 설치는 가능하나, 문이 저절로 안닫히는 불편함이 발생된답니다.

이미 고장난 도어클로저의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말입니다.

​​ 2. 도어클로저 클립 설치​ 평자형 브라켓 대신 클립이라는 자재를 별도 구매를 해서 대체 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 하기의 사진을 보시면, 도어클러저 클립의 모습이 보인답니다.

​​

>

​​ 상기의 사진처럼 문틀 폭에 딱 들어맞는 사이즈로 제작된 도어클로저 클립.​ 도어클로저의 기능은 이상없이 할 수 있으면서도, 방충망 설치까지 할수있는 자재랍니다.

​​

>

​​ 도어클로저 클립 설치방법 및 이상 조치 방법​ 1. 기존 브라켓을 탈거 후, 기본 나사자리를 이용할 수도 있으며, 별도의 나사고정자리를 찾아야되기도 합니다.

​ 2. 상부 문틀에 설치하는 기준은 클립이 문틀을 벗어나지않게 하는거겠죠…^^​ 3. 고정이 끝났으며, 도어클로저 암(길이조정장치)을 조정해서 문을 열고 닫을 때 도어클로저 암이 문틀 내부로 들어오지않게 해야된답니다.

​ 4. 조정을 했음에도 조금은 부드럽게안될경우에는 문에 부착된 도어클로저의 위치를 한클릭 내려서 사용해야된답니다.

​​ 막 그냥 쉬운건아니겠죠…​ 그래도 도어클로저 클립 구매요청이 많아지다보니, 부산홈키퍼도 이렇듯 전국에 계실 잠재적 고객들을 위해, 설치방법을 공유드린답니다.

​​

>

​​​ 이처럼 도어클러저 클립을 이용한 후, 현관문에 방충망을 설치한다면, 이상없이 깔끔한 설치를 할 수가있답니다.

​​​ ​ 도어클로저 클립 주문방법​ 비밀글로 주문수량, 배송지정보를 기재해두시면 확인 후 답드리겠습니다.

​ ​ 이상 부산홈키퍼의 도어클로저 클립 사용방법과 주문방법을 대놓고 포스팅해봅니다.

​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지다보니, 부산홈키퍼도 이처럼 해봤네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