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스피닝 자전거 예솔 S1 & 즈위프트 설치 사용기

 #실내자전거, #스피닝 자전거, #스피닝바이크, #샤오미, #예솔S1, #즈위프트, #YesoulS1

지난주 스피닝바이크에 빠져 구입한 샤오미의 Youl S1 실내 자전거.

해외배송이라 2주일 걸린다고 했는데, 주문 9일 만에 도착…

택배 기사님, 죄송합니다.

일단 상자 꺼내기가 힘들어요. 상자를 찢어서 꺼내면 사방팔방 스티로폼 가루가…( ´ ; ω ; ` )

본체와 부속품 매트를 따로 사야 하나 했는데 들어있네요. 조립은 페달을 끼울 때만 주의하면 됩니다.

오른쪽 페달을 끼고 왼쪽 방향을 틀려고 하면 아무리 오른쪽 방향으로 나사를 돌려도 들어가지 않아요.잘 보면 왼쪽 페달은 반대로 돌리지 않으면 들어 가지 않아요. 여기서 계속 끙끙거렸다는…

안장이랑 손잡이랑 허리 골반 높이에 맞춰서

완성된 모습, 뭔가 허술하다고 잃어버릴까봐 걱정했는데 봉지가 괜찮아요.

마눌 언니는 하얀색이 예쁜데 검은색 왜 샀냐고

페달 저항은 빨간 노브를 좌우로 돌려 마그네틱 저항의 값을 조절하며, 정지 시에는 빨간 노브를 힘차게 눌러 줍니다.

마그네틱 브레이킹 시 시스템 처음에 브레이크 전측의 배터리 차단 비닐을 뽑아 쓰면 됩니다.

마그네틱 방식인데 앞에 조그맣게 패드도 있어요.

예솔 스포츠 앱 휴대폰이나 태블릿에 Youl Sports 앱을 설치하여 오토바이를 인식시키면 아래와 같이 거리, 파워, 저항값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PS: 이게 나중에 앱이 업데이트 돼서 스피닝바이크와 연결하기 위해서 일련번호를 넣도록 변경이 됐어요.하지만 일련번호를 넣어도 Invalid Serial No와 연결이 안 되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예솔 S1에 내장된 센서 데이터는 즈위프트를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따로 주문한 Magene 센서 2개

센서를 사용하기 전에 뒷면 커버를 열고 배터리 차단 비닐을 제거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하나는 페달 회전수를 측정하는 케이던스 센서용으로, 페달 크랭크축에 동봉된 고무줄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부착합니다.

그리고 스피드 센서는 휠 축에 달고 휠이랑 같이 돌아야 되는데…

휠 우측 공간은 축이 단단함 정해져 있기 때문에 돌아가지 않습니다.

왼쪽 공간은 커버로 막고 축에 센서를 달려면 커버를 열어야 하는 상황.

커버를 다 여는 것은 귀찮기 때문에 단지 아래와 같이 휠에 직접 양면 테이프로 붙였습니다.

며칠 타고 센서 끊김 양면테이프가 너무 얇아서 붙인것처럼… 그나마도 위의 사진처럼 가로방향보다는 세로방향으로 붙이기 때문에 저항이 덜떨어지지 않습니다.

태블릿에 즈위프트를 실행하여 바퀴를 돌리면 아래와 같이 케이던스 센서와 스피드 센서를 인식하게 됩니다.

스피드 센서 연결시에는 자전거의 타이어 사이즈를 선택할 필요가 있지만, 실내용 자전거는 최소 사이즈인 20인치에서 트레이너는 Other에서 선택.

자, 이제 코스에 나가서 자전거를 타볼까요?

처음에 나와서 페달을 밟으면 파워나 속도가 실제 자전거와 다릅니다.

아무리 페달을 밟아도 속도가 나오지 않거나 반대로 조금만 밟아도 파워가 엄청나게 올라가는 등 이질감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휴대전화 예솔앱에 표시되는 스피닝바이크의 실제 파워와 즈위프트에 표시되는 파워가 비슷하게 노브를 돌려 페달 저항값을 조정합니다.

이걸 조정하려고 조금만 탔을 뿐인데 땀이…

스마트 롤러를 사용하면 리얼하게 라이딩 할 수 있지만 헬스 바이크와 스피닝 바이크는 한계가 있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운동 삼아 노는 데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세계 각국 사람들과 함께 라이딩하는 기분이란… 유료 결제를 안 할 수 없다는… 예솔이 S1 스피닝 바이크 첫번째 감촉 1. 마그네틱 저항값을 최대로 하면 일반 성인 남성이 페달을 돌리기 어려울 정도의 저항이 생긴다.

2. 따라서 처음에 걱정했던 휠 무게(7.5kg)가 다소 가벼운 단점은 별 문제 없어 보인다.

3. 소음은 별로 없으므로 층간소음 문제는 걱정 없음. 4. 안장에 앉아 편하게 탈 때는 맨발로 타지만 일어서서 스피닝 동작으로 타려면 신발을 신고 타는 것이 좋다.

즈위프트 결제하고 친구들도 끌어들여서 같이 라이딩을 해야 된다는…

참고로 센서와 스피닝 바이크 구입기는 과거 문제를 참고하도록 합니다.

https://blog.naver.com/bian #실내자전거, #스피닝자전거, #스피닝바이크, #헬스자전거, #펠러턴, #즈위프트, #YesoulS1, #예솔S1…blog.naver.com즈위프트 대체프로그램은 하단 참조. https:/blog.naver.com/bian #스피닝바이크트, #즈위프트 구매하기 #실내자전거, #예솔Somwitswittwift 대체프로그램은 하단 리프트로 가기입니다.

원래 안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다음엔 Magene 대신 CYCPLUS 센서를 구매하겠습니다.

스피닝 바이크는 단지 실내에서 산악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만 생각했지만, 스피닝 강좌를 보면 전혀 다르군요.재미도 있고 운동량도 꽤 되는 것 같아요.”https://youtu.be:/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