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코모 패브릭소파 홈카페

  • by

따스한 가을 햇살이 집에 들어오면 일광욕을 즐기곤 한다.
날씨가 좋아서 평소보다 청소도 더 열심히 하게 되고 창문을 열고 휴식 시간도 자주 갖는다.

그러면 단 하나, 소파가 자꾸 궁금해. 계속 사용하는 데는 별 문제가 없지만 언제부턴가 집 분위기에서 멀어지는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

고민 끝에 소파를 바꾸고 홈카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거실을 만들어 보고자 며칠간 소파 브랜드를 알아봤다.
그러다가 자코모 패브릭 소파에 대한 후기가 눈에 들어왔고 멀지 않은 곳에 있던 남양주 전시장을 바로 찾았다.

소파 없이 생활한 적도 있지만 없는가의 차이가 상당하다.
손님을 초대한 경우나 지금 막 쉬려고 하는데 딱딱한 바닥에 앉아 있어야 한다는 게 여러모로 불편했지만 이후 소파는 거실의 필수 요소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진건어남로929번길 8 ★ 전시장(자코노 남양주본점) 영업시간 : 09:00-19:30 문의전화 : 1588-6007

자코모 패브릭 소파를 직접 보러 가고 결심하면서 알게 된 것은 자코모가 단일 브랜드로 패브릭 소파 실물을 가장 많이 보고 앉아서 볼 수 있는 전시장이라는 것이었다.
덕분에 힘들어서 여러 곳을 돌지 않아도 되고 편하게 다양한 디자인을 볼 수 있었다.

패브릭 소파관에 들어서면 반가운 얼굴을 마주하게 된다.
배우 이서진 씨가 대표 모델로 활동하다가 TV에서도 자주 보고 CF에서도 여러 번 접했는데 이렇게 보니 또 기쁘고 신선했다.

자코모는 자코모 패브릭 소파뿐만 아니라 가죽 소파도 함께 취급했는데 바로 옆 건물에 따로 4층 규모의 전시장이 마련되어 있다.
다 둘러보기엔 시간이 안 맞아서 패브릭 소파관만 방문해봤어.둘러보기 전에 브랜드가 탄생하기까지의 일대기부터 살펴봤다^^오랜 시간과 다양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브랜드라 더욱 믿음이 갔다.

패브릭 제품 관리가 어렵다는 얘기는 옛날 그대로였지만 요즘은 너무 잘 보완되고 있다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그래도 매번 사려고 할 때마다 이런 부분이 궁금한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다.
그런데 역시 다행히 전시장 직원에게 설명해보니 자코모 패브릭 소파는 이지 클린 기능이 워낙 잘 돼 있어 오히려 가죽 소재보다 편하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한다.

부드러운 물수건으로 두드려 닦으면 클리어! 하지만 그래도 조금 부족하다면 세제를 묻힌 수건으로 톡톡히 해주면 완벽하게 마무리된다.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자코모 이지 클린 관리법을 검색해보면 볼 수 있다! 너무 신기하다.

매장에서 취급하는 소재는 스와치로 비교할 수도 있다.
전시장 안에 진열되어 있지만 각기 다른 소재가 진열되어 있다.
소재마다 컬러감과 질감, 내구성 등 모두 개성이 넘치는데 이것이 착석감까지 다르게 느껴진다.
이런 걸 직접 느껴보는 게 정말 즐거운 경험이라 좋았다.

소파를 보면서 마음에 드는 소재가 있다면 스와치로 자세히 비교할 수 있었다.

스와치로 비교해보고 꽂힌 소재가 몇 개 있어.패브릭은 총 5가지 소재로 구분돼 있는데 부드러운 촉감을 중요시하는 편이라 먼저 젠위브 소재로 완성된 제품을 살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스와치로 보고 소파에 적용된 상태로 보니 더욱 예뻐 보였다.

패브릭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패브릭 특유의 보송보송하고 포근한 느낌이 있어서 그런 것 같다.
가죽도 써보고 패브릭도 써본 경험으로 두 소재 모두 장점이 뚜렷한 것 같아.

원하는 홈카페 스타일이 보송보송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자코모 패브릭 소파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아 패브릭 제품을 중점적으로 둘러봤다.

그래서 픽한 젠위브 소재를 경험해보면 처음 만져봤을 때 벨벳인 것 같다.
부드러움과 보송보송한 촉감을 동시에 지닌 소재인데, 이 소재가 소파에 적용된다고 하니 고급스럽고 세련돼 보이는 느낌도 자연스럽게 했다.

전시장에 오기 전에는 소재보다 디자인이나 컬러에 중점을 뒀는데 직접 방문해 하나하나 살펴보니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따져봐야 할지 알 수 있었다.
디자인과 색상을 보고 결정하는 건 당연한 일이지만 소재와 내구성 그리고 기능적인 부분까지 꼼꼼히 비교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시장 직원분이 소파 전문가처럼 꼼꼼하게 이것저것 설명해 주셔서 자연스럽게 자코모 패브릭 소파에 대해 더 궁금했던 것 같다.

자코모 패브릭 소파를 보면서 완벽 방수가 되는 소재가 있다는 이야기를 본 기억이 나서 그것도 직원분께 물어봤는데 스위브라는 소재는 완전 방수와 투습이 가능해 낙서나 오염이 묻어도 물이나 알코올 등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

소파 오염 때문에 패브릭을 포기하고 있다면 어떤 소재를 다루고 있는지 파악해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표면만 깨끗해지는 것이 아니라 완전 방수, 투습 기능이 있어 소파 내부 컨디션까지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전시장을 돌며 마음에 드는 제품을 3가지로 정리해봤다.
각 제품마다 소재는 다르고 디자인도 차이가 있었지만 가장 먼저 꽂힌 제품은 젠위브로 소재로 완성된 릴리였다.
고급스러운 색감의 표현과 소재에 대한 부분도 만족스러웠고 무엇보다 디자인이 예뻐 빠져들게 됐다.
일반적인 코너형 소파와는 다른 느낌이 드는 라릴리소퍼 하나만으로도 거실 공간을 특별하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 같았다.

스위브퍼블릭이 사용된 소호는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시선이 자연스럽게 가는 모델이었다.
스위브퍼블릭 특유의 선명한 색감과 부드러운 스웨이드 질감, 그리고 독특한 방석라인의 조화가 세련된 느낌을 주고 컬러풀한 인테리어가 특징인 미드센츄리 모던한 느낌으로 집을 꾸미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

믹스된 컬러가 돋보인 플랫폼에도 관심이 쏠렸다.
플레인 위브 소재 제품 중 하나로 개성적이고 트렌디한 느낌이 강한 제품이었다.
모듈형이라 다양한 스타일로 배치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착석감도 탄탄하기보다 적당한 폭신폭신함이라 따뜻함도 굿이었어!

이곳 패브릭 소파는 프리미엄 패브릭을 사용하는 브랜드로 국내 100% 제작하고 있다는 점에 믿음이 갔고 퀄리티 높은 자재를 사용해 소파를 제작하는 곳이어서 이곳 제품이라면 구매하고 나서도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고민 끝에 릴리전 위브 패브릭 소파에서 구입했어!배송은 주문제작이라 4주정도 걸리는 길어서 열심히 기다리는 중이야.

남양주 본점뿐만 아니라 양산점이나 일산점에도 전시장이 있다고 하니 소파를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세요!

유명 셀럽들도 극찬하는 1등 소파 브랜드, 정직한 불만 제로 모범 업체, 3만 5천 건 이상의 실제 포토 리뷰, 깨끗한 소재로 국내 주문 제작.www.jakomo.co.kr

자코모 패브릭 소파 홈카페 완성!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지불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