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통미가 돋보여 나무그릇세트 천연옻칠로

  • by

 –

옻칠을 한 그릇?이런 고급 그릇은 너무 오랜만이어서 상상이 안가는데요, 직접 제 손에 쥐고 보니 정말 일반적인 나무 그릇과는 다른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천연 옻칠로 만든 인현공방 목면기

그릇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꼭 하나쯤은 갖고 싶은 그릇이야!

목재 그릇 세트 천연 옻칠로 전통미가 돋보이며

– 인현공방면기 세트 1인 세트 [무명기+무명기 숟가락] – 심지어 무명기 1인 세트인데 이렇게 예쁘게 보자기에 싸서 보내주다니 – 이런 포장에 일단 왕! 왕! 감동이야, 보자기라니! – 얼마 만에 받아보는 보따리였나!

– 와~ 세상에, 진짜 – 나처럼 그릇 좋아하시는 분들께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다! 그런데 요즘에는 옻칠을 한, 그것도 천연 옻칠 그릇을 보는 게 상당히 어려워서, 옻칠이라고 해서 내가 사실 조금 불안해서 그런 건 괜찮을까? 옻칠을 안 한 그릇보다 오히려 낫다

방습, 방수기능이 있는 것은 물론 세균 번식이 좋지 않은 살균효과가 있고, 거기에 산성, 알칼리성에 부식되지 않는 효과가 있어서 결과적으로 내구성이 훨씬 좋은 나무그릇이 되는 거야!

인현공방에 대한 이야기와 옻칠용기에 대한 설명, 앞서 설명한 특징과 더불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도 간단하게 설명해드릴 수 있어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그릇 이왕이면 오랫동안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관리를 잘해서 오랫동안 사용해야 합니다 🙂

옻칠을 일곱 번 이상 한 프리미엄 나무 그릇은 그냥 한두 번 한 게 아니야.(일반적으로는 한두 번밖에 안 바른다고 합니다) 일곱 번 이상 천연 옻칠이 겹쳐져 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해도 칠이 벗겨지지 않고 색이 잘 배어 있기 때문에 나뭇결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저렇게 미친게 보이니? 값싼 니스, 우레탄보다 광택의 깊이가 전혀 유별나다 저렇게 반짝반짝 빛나는 건 어떡하지?진짜 나무 그릇으로 이렇게 고급이라니.

면기의 하단을 보면 인현공방이라는 음각이 새겨져 있었다.

참고로 세척 시의 주의사항은 세척 시의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하는 식기세척기나 고온수세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아무래도 천연 목제품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면 변형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면이라 면을 먼저 담아봤다 🙂 일요일 아침은 짜파게티로!위에 고춧가루를 뿌려서 은은한 매운맛을 더한 거야.(으으으으으으으으앙앙 흥분하지마- 역시 감칠맛 나는 면이라 그런 면발을 넣으면 더욱 안정되고 맛있을 것 같다.

인현공방의 목기는 옻칠 장인인 한기윤 선생의 작품이야.이런 옻칠도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냐!

이런 고급 나무 그릇에 담는 게 짜파게티라는 게 그릇에 너무 미안한데 내가 나중에 더 맛있는 음식을 너에게 담을 수 있도록 해 볼게! : )

두 번째 메뉴는 찹스테이크다.
(탄수화물을 먹지 않기 위한 나의 노력이랄까…) 내가 나무 그릇을 좋아하는 이유는 부딪히는 소리가 없기 때문이야.조용하고 가벼워도 자기나 스테인리스 같은 쨍쨍한 소리가 안 나서 좋네.

음식을더맛있게보여주는인현공방의목기-같은목기라고해도인현공방의목기는결과와색이각별하다

특히 나처럼 목질그릇을 좋아한다면 꼭! 인현공방 나무그릇을 만나보자!

홀딱 반해버린 인현공방 면기 세트의 목기라서 관리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만 지켜주시면 큰 어려움은 아니다.

이렇게 일품요리를 넣을 때 쓰기 편한 무명은 별로 싸지 않으니까 조금씩 모아둬야죠!인현공방 천연 옻칠 무명기 1인 세트 보러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