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주식의 개인회생을 탕감하기 위해서는

  • by

서점의 베스트셀러 코너에 보면 재테크 방법이나 비트코인에 투자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진열되어 있는 책이 있다고 합니다.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산은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돈에 관심 없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든 세상이라고 했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많은 시간 돈을 벌기 위해 노력해도 높은 소득을 얻기가 쉽지 않다고 했어요. 잘못된 재테크 수단을 이용하거나 비트코인 투자, 사업에 실패하면 오히려 빚더미에 앉을 수도 있다고 했는데요. 부채금을 갚을 수 없다면 주식의 개인 회생을 조사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재테크 수단 중 소액으로도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이 주식과 암호화폐 거래라고 했는데요. 현재는 한국에서도 코스피, 코스닥뿐만 아니라 저녁에는 미국 주식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주가가 낮은 종목을 사면 몇 만원, 몇 만원이라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고 했어요. 코인거래소에서는 거래시간에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에 24시간 내내 원하는 암호화폐를 사고파는 것이 가능하다고 규정했습니다.

몇 년 사이에 여러 암호화폐가 개발되면서 가격이 크게 올랐고 빚을 내서라도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젊은 사람들이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도전이 실패로 이어져 결국 많은 채무액을 떠안게 됐다면 본인의 힘으로는 감당할 수 없고 정부의 도움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주식 비트코인의 개인회생을 고민하면서 상담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어난다고 했는데요. 기본적으로 빚의 일부는 채무자 본인이 갚아야 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수입이 없는 상태라면 회생신청에 나서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소득을 얻는 기간이 최소 3년 이상, 최대 5년까지는 유지되어야 한다고 했어요. 원금을 돌려받으려면 생활비 이상의 수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저생계비와 본인의 소득, 부양가족 수 등을 고려해야 할 문제라고 했습니다.
물론 빚이 있고 소득이 있다고 법원이 모든 채무자의 신청을 받아주는 것은 아니라고 했는데요. 투자에 실패했더라도 투기성으로 접근하거나 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해 유책이 생겼다면 탕감받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탕감받는 빚 비율도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상담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다음으로 채무 금액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출금이 최소 1,000만원 이상은 돼야 하고 자신이 가진 재산보다 빚이 많아야 한다고 했어요.

하지만 채무 금액이 10억원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고 했어요. 담보를 제공하고 돈을 빌렸다면 한도가 15억원으로 상승한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25억 이상의 채무액을 보유하고 있다면 개인 파산을 조사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A는 회사에 다니면서 대출금 이자도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고 호소했는데요. 본인의 경제 능력으로는 도저히 갚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기 때문에 주식 비트코인의 개인 회생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매일 바퀴 돌리듯 반복되는 회사생활을 하던 A는 옆 부서의 한 동료가 코인 투자로 큰돈을 벌어 퇴사하게 됐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본인이 정년퇴직할 때까지 일해도 벌지 못하는 돈을 젊은 나이에 만지게 됐다는 소식에 부러움과 질투를 동시에 느껴 투자 정보를 알아보게 됐다고 했습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재테크가 순조롭게 이루어졌다고 했는데,

. A는 시드니가 많으면 곧 큰 소득을 올릴 것이라 믿고 신용대출금을 최대한 투자했어요. 하지만 주식으로 손해를 보게 됐고 결국 암호화폐 거래까지 시작하게 됐다고 했어요.

A가 대출받은 돈은 계좌에서 모두 사라졌고 남은 것은 빚뿐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양가족은 없지만 혼자서 1억이 넘는 빚을 갚아나갈 생각을 하니 눈앞이 캄캄하다고 토로했습니다.

A는 손해를 메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추가 대출을 받는 것도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부모님이나 다른 가족에게 손을 내밀 수도 없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월급이 들어오면 필수적인 생활비를 쓰기도 빠듯했고 대출 원금과 이자를 매달 갚아야 했습니다.

결국 부업을 찾아보고 건강도 나빠졌다고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법원을 통해 채무를 조정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주식 개인회생을 통해 탕감을 받으려면 어떤 신청서류를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투기나 주식으로 손해를 봤다면 사행성 목적에 따른 결과이기 때문에 법제도를 통해서는 채무조정을 받기 어렵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다고 했습니다.
상담 후 A는 상황과 제출할 서류에 따라 탕감되는 빚의 비율은 높게 책정되지 않아도 채무를 줄일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도움을 받아 주식 비트코인 개인회생을 진행하게 됐다고 했는데요.처음에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거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A는 매달 생활비를 제외하고 85만원을 갚으면 36개월 후에는 나머지 빚을 탕감받는 결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갚아야 할 원금이 1억원 정도라는 사실을 감안하면 약 70%의 부채를 탕감받는 결과라고 했습니다.
법제도나 자신을 관할하는 법원의 특성을 파악하지 못하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고 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창의대로706번길 4-24 남양빌딩 2층

과도한 빚과 독촉에 시달리고 있다면 주식 개인회생에 관한 법률상담으로 해결방법을 찾아보라고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