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소화흡수 문제 ­

  • by

>

방귀는 몸에서 불필요하게 쌓인 체내 가스를바깥으로 배출하는 과정으로 보통 하루에정상인 사람들이라면 평균 13-25회 이상방귀는 낀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관적으로 너무 잦은 방귀 그리고 트림,가스가 가득 차는 현상이 있다면이는 음식섭취부터 소화과정 중에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인지해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식사 시에 밥을 빨리 먹거나식사 후 바로 눕는 등의 습관도 가스를과도하게 발생 할 수 있으나하루 이틀이 아닌 장기간 문제는모든 소화기관 부분들 문제를 검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음식이 섭취되고 영양성분이 몸 안에 흡수된 후나머지 찌꺼기와 독소들이 가스, 배변으로 배출되기까지는 생각 이상으로 많은 기관을 거치게 됩니다.
​우리 몸에서 소화를 담당하는 부분은식도를 지나 위 – 담 – 췌장 – 십이지장 – 대장 – 소장등으로 이뤄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들은 각기 맡은 역할을 수행하면서영양소는 몸에 흡수하고 남은 찌거기 들은 배출하게 됩니다.

>

만일 우리가 섭생을 몸에 이롭지 않은 음식을 한다거나소화기 기능 중에 타고나기를 또는 후천적으로,정상 기능 수행을 못하는 부분들이 있다면음식노폐물이 다 분해흡수 되지 않은 채로 다음 소화기관으로 전달되며​아래에 있는 대장까지 도달하면 장내세균에 의해 가스를만들게 되고 잦은방귀와 복부팽만 등에 시달리고나아가 배변질환 / 복부-허리-등에 통증도 일어나게 됩니다.

>

소화기능이 불균형하고 약화되는 이유는선천적으로 소화기가 약하시거나, 후천적인 섭생,자율신경 균형 등과 많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들은 모두 체질과 연관시켜 볼 수 있습니다.
​반포본원에서는 타고난 체질, 변화, 주변 환경,섭생 등을 모두 고려하여 오장육부, 상부소화기 기능들이조화롭게 본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체질개선 위주원인별 맞춤치료를 진행합니다.

>

단순히 방귀가 많이 나오면 유산균이나 섬유질과 연관시키기 쉽지만상부소화기 기능부터 회복하는 치료방향이 올바른 원인 치료라 볼 수 있습니다.
​정통 진맥진단 – 디지털 맥진기 진단- 적외선 체열진단 등을 통해현재 상황과 건강상태를 점검하여 이를 기반으로1:1 맞춤 맑은탕전으로 소화흡수가 원활하게 이뤄지면서독소배출이 정상으로 가능하도록 도와드립니다.

>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